카카오게임 애드플러스 서비스 위해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모바일 광고업체 벙글(Vungle)은 카카오(대표 임지훈)와 ‘카카오게임 AD+(애드플러스)’ 서비스를 위한 모바일 광고 플랫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벙글은 모바일기기 사용자들의 다양한 패턴을 인식하고 정보를 활용, 매달 전 세계 사용자 2억5000만 명에게 맞춤화된 개인형 모바일 광고를 제공한다. 구글, P&G, 코카콜라 등의 동영상 광고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카카오의 ‘카카오게임 애드플러스’는 기존 부분유료화 모델과는 별도로 인게임 광고를 통해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다. 게임 개발사는 카카오가 제공하는 애드플러스 SDK(소프트웨어개발키트) 적용만으로 간편하게 인게임 광고를 노출해 별도의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광고를 본 이용자에게는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카카오 게임사업팀 박경진 매니저는 “벙글과 협력해 모바일 게임에 최적화된 광고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카카오의 많은 게임 파트너들이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벙글 코리아 이다경 부장은 “벙글은 EA, 하프브릭, 네오위즈게임즈 등 국내외 개발사의 파트너로서 노하우를 축적해왔다”며 “사용자 경험을 해치지 않는 광고 전략과 다양한 글로벌 광고주로서 대한민국 개발사들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방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