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비즈니즈 모델 발굴 북미-유럽시장 사업 재정비

[게임톡] NHN USA가 북미•유럽 지역 최대 온라인 게임 퍼블리싱 기업인 에어리어 게임즈에 대한 지분투자를 통해 북미-유럽 시장 사업 재정비에 돌입한다.

지분 투자는 NHN의 미국법인 NHN USA가 미국 에어리어 게임즈의 지분을 보유하는 현지 기업 투자 형태다. 한게임이 북미 지역에 서비스 중이던 '이지게임스'(www.ijji.com)를 투자 재원으로 활용한 현물 출자 등의 방식으로 이뤄졌다.

그 동안 NHN의 해외 게임 사업은 현지 시장에 적합한 비즈니스 모델을 적용한다는 전략하에 직접 투자, IP 라이센싱 계약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돼 왔다.

북미-유럽 시장의 경우 현지밀착형 전략 기반의 사업 재정비가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운영 능력이 검증된 현지 기업에 투자하는 방식으로 파트너 제휴가 이뤄졌다.

NHN은 지난 7월 북미 시장에서의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NHN USA와 게임포털 '이지닷컴'을 운영하는 '이지 게임스'로 법인을 분할한 바 있다. NHN USA는 에어리어 게임즈와의 퍼블리싱 사업 이외의 기존 온라인 광고 사업을 지속해 나가고, 미국 내 투자 기회를 모색하여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NHN 한게임은 NHN USA를 통해 북미, 유럽 및 남미 지역에 퍼블리싱하는 게임은 에어리어 게임즈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지 시장에 최적화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도 함께 발굴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북미•유럽 최대 온라인 게임 퍼블리싱 기업
에어리어 게임즈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에어리어 게임즈(Aeria Games & Entertainment)는 27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활발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북미-유럽 최대 온라인 게임 퍼블리싱 기업이다.

특히 한국 RPG 퍼블리싱 전문 기업으로 온라인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높을 뿐 아니라 현지 사정에 능통하여 NHN USA의 북미-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최적의 파트너로 평가 받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