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사업 공동추진과 트랜스미디어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코미카엔터테인먼트는 CJ E&M과의 공동사업으로 블록버스터 웹툰을 제작∙퍼블리싱하여 새로운 웹툰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코미카는 이번 CJ E&M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대형 포털과 성인물 플랫폼으로 양분된 기존의 프레임에서 벗어나 서사기반의 장르 웹툰이 중심이 되는 대안적 플랫폼으로서 포지션을 확보하고, 웹툰 원작의 활용도를 극대화 하는 트랜스미디어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는 취지다.

코미카를 통해 서비스 되는 CJ E&M의 첫 번째 대형 작품은 학원액션물 만화 ‘짱’의 임재원 작가와, SBS 인기 드라마 ‘무사백동수’의 원작인 ‘야뇌 백동수’ 이재헌 작가의 만남으로 화제가 된 대형 판타지 사극 ‘우투리’다. 웹툰 ‘우투리’는 ‘우투리 설화’를 바탕으로 한 한국형 초능력 히어로물로, 공개와 동시에 메이저 미디어 제작사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 화제작이다.

또 다른 CJ E&M의 투자∙제작 작품인 ‘불티’ 역시 코미카 연재와 동시에 영화화 판권 계약을 협의 중이어서, 향후 양사간 웹툰 원천콘텐츠 사업 협력은 더욱더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코미카는 구글플레이 스토어 출시 한달 만에 만화카테고리 1위를 차지하며 웹툰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으며, 걸그룹 아이오아이 멤버 최유정을 전속모델로 선정해 화제를 모은바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