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에 입주한 93개 융복합 콘텐츠 기업들의 네트워킹 장 마련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이 지난 21일(목) 서울특별시 중구에 위치한 cel벤처단지 16층 콘퍼런스홀에서 첫 번째 ‘cel벤처단지 cel Talk(셀톡) 타운홀 미팅’(이하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고 22일 전했다.

cel Talk은 매월 1회 cel벤처단지에서 개최되며, 입주기업과 cel비즈센터, 파트너즈가 함께 다양한 주제로 네트워킹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타운홀 미팅은 입주기업 간 적극적 소통과 협업을 위해 마련한 상견례 자리다.

이번 행사는 cel벤처단지 입주기업과 멤버십 기업, cel비즈센터와 cel벤처단지 운영주체(민관합동창조경제추진단 문화창조융합본부, 한국콘텐츠진흥원 cel벤처단지본부)가 참여해 융합벨트 비전을 공유하고 융복합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문화체육관광부 박민권 제 1차관의 축사를 시작으로 진행된 행사는 cel벤처단지 비전선포, cel스테이지 이용 절차와 벤처단지 시설소개로 이어졌다. 특히 입주기업 투자유치 지원 프로그램 cel Demoday(셀 데모데이), 전문분야 특강 cel Event(셀 이벤트), 투자유치 마중물을 지원하는 cel 비즈센터 운영 등 cel벤처단지의 각종 지원 프로그램 소개는 입주자들이 최근 개소한 cel벤처단지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계기가 되었다.

활발한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이어졌다. 입주기업들이 서로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cel 입주민 오픈 채팅방’ 입주기업들의 융복합 분야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작한 ‘cel벤처단지 융복합 콘텐츠 분포도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입주기업들이 자유롭게 네트워킹을 이어가는 자리가 되었다.

이와 관련해 문화체육관광부 박민권 제 1차관은 “문화창조벤처단지는 정부(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문화창조융합벨트의 핵심거점이다”며 “이번행사가 문화융성과 창조경제를 구현하는 벤처단지의 작지만 큰 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