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사업 중점추진 방향 및 지원금 규모, 사업별 세부 내용 등 소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이 ‘2016년 콘텐츠 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19일(화) 서울을 시작으로 광주, 부산 등에서 연이어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각 사업의 책임자들이 직접 나서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6년 지원사업 중점 추진방향과 지원금 규모, 사업별 세부 내용 등을 기업, 연구소, 학교 등 콘텐츠 산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상세하게 소개해 향후 지원 사업 신청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콘텐츠코리아랩본부를 비롯해 cel벤처단지본부, cel아카데미본부, 글로벌사업본부, 콘텐츠진흥본부, 문화기술진흥본부 등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본부별 사업 책임자들이 직접 올해 지원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서울 설명회는 19일(화) 오후 2시부터 삼성동 코엑스 콘퍼런스룸 401호, 402호에서 약 1,000여명의 지원사업 대상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며, 지역 소재 콘텐츠기업의 공정한 참여기회 보장을 위해 오는 28일(목)에는 광주(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다음달 3일(수)에는 부산(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 잇달아 지역순회 설명회를 연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이번 설명회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주요 고객들에게 올해 지원사업의 핵심 목표와 제반 정보를 조기에 제공해 지원사업 신청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데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산업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최적의 지원체계를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16년 콘텐츠 지원사업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별도의 참가비 없이 온라인 사전신청을 통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설명회 자료집은 고객편의를 위해 현장 배부 외에 온라인을 통해서도 사전에 배포하며, 오는 16일(토)부터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