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규모 300부스 마련…부스-출품작 규모만큼 다양한 이벤트 푸짐한 경품제공

올해 11주년을 맞는 지스타 2015에서 넥슨은 역대 최대규모의 300부스를 마련했고, 부스와 출품작 규모만큼 현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 부스 별 이벤트
‘서든어택2’ 부스에서는 일정에 따라 ‘히어로매치’, ‘올스타 대전’ 크게 두 가지 이벤트 매치가 진행된다. ‘히어로 매치’는 ‘울산클랜’, ‘제닉스스톰’, ‘퍼스트 제너레이션’, ‘핑투’ 4개 클랜이 출전해 자웅을 겨루는 이벤트로 3일 간 풀 리그로 토너먼트 대진을 결정 짓고, 4일차 마지막 날 정식 토너먼트를 펼쳐 우승팀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경기 방송은 ‘이설’ 등의 인기 BJ가 진행한다.

‘올스타 대전’은 인기 서든어택 여성 선수 김경진, 우새별 및 BJ 미키스나, 손대한이 출전해 친선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하이퍼유니버스’ 부스에서는 인기 캐릭터 ‘셀린느’ 포토존을 상시 운영하며 일정표에 따라 포토존에서 ‘레드’ 캐릭터 모델과 간단한 게임을 통해 ‘레드 가면’, ‘카페테리아 쿠폰’ 등을 증정한다. 또한 매일 오후 3시부터 ‘레드와 함께하는 플래시몹’ 이벤트를 진행하고, ‘레드’의 동작을 가장 잘 따란 한 유저 중 선발해 ‘애플 워치’, ‘다이캐스팅 아이언맨 3 마크42’, ‘백화점 상품권’, ‘AMD 1TB 외장하드’ 등 푸짐한 경품을 선물한다.

‘아르피엘’ 부스에서는 수신학원 ‘입학설명회’의 콘셉트로 시연 및 현장 이벤트 행사를 진행한다. 시연 및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아르피엘 노트와 볼펜 및 고급 일러스트가 그려진 ‘티머니 카드’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유명 코스튬 전문 플레이어 ‘RZ COS’ 팀이 현장에서 세실, 루 등 대표 캐릭터들의 코스튬플레이 및 포토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팬 파크’ 부스에서는 마비노기 영웅전 캐릭터 ‘헤기’와 ‘이비’, 그리고 메이플스토리 ‘대왕 버섯’이 부스를 돌아 다니며 포토타임을 진행한다. 특히 유려한 외모로 많이 알려진 외제차 딜러 ‘안유정’이 마영전의 대표 캐릭터 ‘이비’의 코스튬 플레이를 맡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현장에서 ‘헤기’, ‘이비’, ‘대왕 버섯’을 찾아 인증 사진을 찍고 SNS에 ‘#마영전이벤트’, ‘#메이플스토리’ 해시태그를 건 유저 중 추첨을 통해 ‘넥슨 캐시’를 지급한다. 또 팬파크에서 물품 구매 시 마비노기, 마비노기 영웅전, 던전앤파이터, 사이퍼즈,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2 한정판 포스터 달력을 증정한다.

한정판 포스터 달력 이미지

‘카페테리아’에서는 ‘첼시 와일드 콜라’, ‘하늘성 광천수’, ‘키네시스의 새콤한 오렌지 물약’, ‘바니걸 민트의 마법사 물약’, ‘겅간을 부르는 큐미 포션’, ‘마누스가 만든 마나 100 포션’, ‘에린의 온천수’ 등 여섯 가지 라이브게임의 특성을 활용해 이름을 지은 음료를 판매한다.

카페테리아 음료 리스트

야외 부스 ‘Re플레이, 메이플스토리’ 팝업뮤지엄에서는 ‘냄비 뚜껑’하면 떠오르는 것에 대해 메이플스토리 유저들에게 사전 설문을 진행해 종이 뽑기를 제작, 팝업뮤지엄 현장을 방문한 관람객들과 뽑기를 통해 서로가 생각한 ‘냄비 뚜껑’이 무엇인지 공유하고 실제 ‘냄비 뚜껑’, ‘참치캔’, ‘홍삼 캔디’, ‘소시지’ 등 게임 속 아이템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효율적인 시연 부스 운영을 위한 이벤트 중 하나로 시연을 기다리는 동안에도 최대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재미 크루’를 운영한다. ‘재미 크루’는 각기 다른 캐릭터 설정을 가진 4인조 그룹으로, 넥슨에 대한 퀴즈를 묻고, 핸드폰을 충전해 주거나 간단한 게임을 통해 ‘넥슨 캐시’를 증정하는 등 넥슨 놀이터를 방문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재미 제공할 계획이다.

◾ 부스 경품
넥슨은 부스 콘셉트 ‘플레이그라운드(PlayGround)’에 맞게 다양한 게임 시연이 진행되는 만큼 각 시연 게임의 도장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북’을 제공하고, 효율적인 경품 지급을 위해 통합 경품 배부처 ‘기프트 박스(Gift box)’를 운영한다.

‘기프트 박스’는 게임 시연 후 ‘스탬프북’에 받은 도장에 따라 해당 경품을 지급하는 공간으로, 모바일 게임 존 60부스와 서든어택2 40부스 사이에 위치한다. 단, 많은 인원이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FIFA 온라인 3’와 ‘서든어택2’ 부스에서는 보다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부스에서 자체적으로 모든 경품을 지급한다.

또 넥슨 부스에서 ‘PC온라인 게임 1개 + 모바일 게임 1개 체험’ 및 ‘팬 파크 방문’ 등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스탬프북’에 별도의 도장을 받을 수 있고, 두 가지 중 한 가지 조건을 만족할 때 마다 ‘간식팩’, ‘넥슨 캐시’, ‘레이저 마우스’, ‘레이저 헤드셋’ 등 특별한 경품이 들어 있는 ‘G스타 팩’을 제공한다.

서든어택2 이벤트 매치 타임테이블
팬파크 코스프레 타임테이블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