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위시빈'-펜션예약 '우리펜션'-위치기반SNS앱 '1Km'-의료앱 '굿닥'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도 부쩍 늘었다. 마음은 급한데 어디서부터 여행을 준비해야 할 지 고민스러운 이들을 위해 종합 모바일 서비스 기업 옐로모바일(대표이사 이상혁, www.yellomobile.com)은 여행지 선택부터 응급상황 대비까지 다운로드만 하면 마음이 든든해지는 모바일 앱을 소개한다.

■ 어디로 갈까? - 여행지 결정에서 여행 정보까지, 똑똑한 여행 가이드 ‘위시빈’
여행지를 정하고 일정을 짜는 것만으로도 벌써 여행은 시작된 셈이다. 다가오는 휴가에 설레는 마음 한편으로 ‘어디로 갈까’ 고민될 때 여행일정 공유 앱 ‘위시빈’은 스마트한 여행 길잡이가 되어준다. ‘위시빈’에는 9만 2천여 개에 이르는 사용자들의 방대한 여행 일정과 경험이 축적되어 있어 내가 원하는 정보를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으며, 드래그앤드롭(Drag&Drop) 방식으로 나만의 여행 일정도 손쉽게 계획할 수 있다. 위치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여행지 정보도 제공해주어 자유여행객에게는 개인 가이드 역할을 톡톡히 한다. 위시빈은 올해 말까지 매일 1명에게 무료 제주도 왕복 항공권을 선물하는 ‘빈수르가 쏜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 어디서 잘까? – 빈 방 찾아 떠돌지 말고, 마음 편하게 ‘우리펜션’
휴가철 성수기에는 가성비 좋은 숙소를 찾는 것도 큰 일. 이럴 땐 전국 숙소 정보를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는 숙소 예약 앱이 구세주와 같다. ‘우리펜션’은 국내 최다 3천여 개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펜션 예약 서비스로 여행지 별로 원하는 조건의 펜션 정보를 맞춤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방대한 이용자 후기 덕에 선택의 실패를 줄일 수 있고, 소셜커머스보다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최저가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해 사용자 만족도가 높다. 우리펜션은 최근 MD가 엄선한 펜션 정보를 담은 ‘2015 전국 추천 펜션지도’를 선보이며 여행객들의 숙소 고민을 덜어주고 있다.

■ 뭐하고 놀까? – 여행지에서 만나는 인연, ‘1km’와 함께라면 현실!
여행을 떠나기 전의 설레임은 ‘미지의 장소에서 생길 일’에 대한 기대에서 찾아오는 것이 아닐까? 여행지에서의 인연에 로망을 품고 있다면 위치기반 SNS 앱 ‘1km’를 추천한다. 1Km는 가까운 곳에 있는 사람들을 연결해주는 서비스로 사용자들이 서로의 간단한 프로필, 그리고 상대방이 남긴 글과 사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여행지에 도착했으나 특별히 계획한 여정이 없다면 1Km를 통해 마음 맞는 여행자 또는 현지인과 만남의 기회를 가져보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다. 한편, 1km는 올 여름 주요 해수욕장의 단톡방 11곳을 개설해 여행객들에게 해변에서의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며, 다음달 1일엔 광안리에서는 버스킹 공연 또한 준비하고 있다.

■ 이럴 땐 이렇게! – 응급상황이라면 당황하지 말고 ‘굿닥’으로 해결
응급상황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법. 하지만 생소한 휴가지에서 응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병원이나 약국을 찾기란 쉽지 않다. 이럴 땐 인근 병원들의 위치와 진료정보를 제공하는 앱이 해결책이다. 실제로 병원약국 검색 앱 ‘굿닥’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휴가철 응급진료 병원 검색은 비휴가철 대비 53.5% 급증했다고 한다. ‘굿닥’은 휴일이나 심야시간에도 진료가 가능한 응급병원과 실시간 열린 약국 검색을 제공해 비상 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