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기업 인수를 통해 쿠차의 해외 진출 발판으로 활용할 예정

종합 모바일 서비스 기업 ㈜옐로모바일(대표이사 사장 이상혁, www.yellomobile.com)의 ㈜옐로쇼핑미디어(이하 YSM, 대표 최성우) 그룹은 베트남 가격비교 사이트인 웹소산을 인수했다고 5일 밝혔다.

웹소산(websosanh.vn)은 베트남의 최대 가격비교 사이트로 현재 월간 방문자 수가 200만명에 육박한다. YSM은 베트남 지역의 No.1 가격비교 사이트인 웹소산과의 계약을 지난달 완료했으며, 향후 모바일 쇼핑미디어 사업으로 확장을 도울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태국, 대만,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지역의 가격비교 사이트를 인수할 예정이어서 YSM의 아시아 모바일 쇼핑미디어 시장을 진출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지난해 9월 옐로모바일은 인도네시아 최대 규모의 가격비교 사이트인 프라이스에어리어(PriceArea)를 인수해 쿠차와의 전략적인 협업 및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초석을 다진 바 있다.

최성우 YSM 대표는 “이번 웹소산 인수는 쿠차의 해외진출 발판으로 활용할 예정이며 YSM의 아시아 모바일 쇼핑미디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목적”이라며 “공격적인 마케팅에 힘입어 국내에서의 모바일 쇼핑검색 시장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시장 선점을 넘어 모바일 사업이 아직 초기 단계에 있는 주요 아시아 국가에서도 좋은 성과가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