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품작 무비토크 및 관련콘텐츠 제작-디렉터스 컷 어워즈 등 후원

네이버(대표이사 김상헌)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집행위원장 허진호)와 업무 협약을 맺고 제 1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공식 후원을 이어간다고 13일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허진호 집행위원장, 정윤철 감독과 네이버 박선영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네이버 그린팩토리 사옥에서 진행됐다.

국내 유일한 음악 영화제인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전통의 영화제로 8월 13일부터 8월 18일까지 충북 제천에서 열린다. 이번 영화제는 음악을 소재로 한 전 세계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실험영화 등 총 1,160편이 출품해 역대 최대 규모로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네이버는 지난 1년 간 개봉한 영화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감독들이 투표하는 ‘디렉터스 컷 어워즈’와 영화제에 상영되는 음악영화들에 대해 감독과 관객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무비토크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네이버 플랫폼을 활용한 후원을 진행할 계획이다.

네이버 박선영 연예&라이프스타일 센터장은 “지난해에 이어 영화 속에 숨겨진 음악을 재발견하고 음악영화 장르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의미 있는 영화제와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네이버는 영화를 포함한 다양한 대중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