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을 걷는 선비’ 드라마 방영 기념 웹툰, 일주일만에 조회수 100만 돌파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에서 인기리에 연재 중인 만화 ‘밤을 걷는 선비’가 TV드라마로 제작돼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8일 첫 방영되는 MBC 수목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는 인간의 본성을 잃지 않은 뱀파이어 선비 김성열(이준기)이 절대 악에게 맞설 비책이 담긴 ‘정현세자 비망록’을 찾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이준기와 이유비, 김소원, 최강창민 등이 출연한다.

원작 만화는 조선시대 뱀파이어라는 참신한 소재로 카카오페이지에서 122만 독자를 모으며 단일 콘텐츠로 4억 이상의 매출을 낼 만큼 큰 사랑을 받았다.

카카오페이지는 대표작인 ‘밤을 걷는 선비’의 드라마 방영을 기념해 특별 제작된 ‘밤을 걷는 선비 – 드라마 특별판’ 웹툰을 7월부터 매주 수, 목요일 주 2회 연재한다. 다음카카오 측은 “웹툰으로 드라마 내용을 먼저 즐길 수 있어 ‘밤을 걷는 선비’ 웹툰은 공개 일주일만에 조회수가 100만을 넘어섰다”고 전했다.

다음카카오는 드라마 방영을 기념해 카카오페이지 ‘밤을 걷는 선비’ 원작 만화를 20화까지 무료로 공개하고, 21화부터 ‘기다리면 무료’로 감상할 수 있게 했다. 또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이용할 수 있는 ‘밤을 걷는 선비’ 이모티콘을 제작해 독자와 시청자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더불어 8일부터 드라마 방영 기간 동안 매일 카카오페이지 신규 가입자 전원에게 유료 콘텐츠를 구독할 수 있는 1,000캐시를 제공하고, 7월 20일까지 카카오페이지에서 ‘밤을 걷는 선비’ 만화를 구독하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톡 친구와 공유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3명에게 ‘밤을 걷는 선비’ 원작 만화 전권을, 매주 2명씩 총 6명에게 카카오프렌즈 브랜드 상품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다음카카오 이두행 카카오페이지 서비스 총괄은 “카카오페이지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 흥행작이 드라마로 더 많은 독자와 시청자들을 만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더 많은 콘텐츠가 카카오페이지 플랫폼을 발판으로 새로운 기회를 맞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