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작가, 영화 ‘스타워즈’ 오리지널 3부작 재구성해 선보여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영화 ‘스타워즈’의 국내 최초 공식 웹툰을 오는 4월 10일부터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연재한다고 3일 밝혔다.

웹툰 ‘스타워즈’는 영화 ‘스타워즈’의 오리지널 3부작을 재구성한 작품으로, 다음 만화속 세상에서 ‘화자’, ‘아네미아’, ‘고양이 장례식’ 등 다수의 인기 작품을 연재한 홍작가의 손을 통해 재탄생된다.

다음카카오 측은 “홍작가는 영화의 오리지널 이야기를 웹툰에서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재구성하고, 특유의 사실적이고 섬세한 작화 스타일로 담아낼 예정”이라며 “특히 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주인공 ‘루크 스카이워커’의 어린 시절 이야기가 공개되는 등 웹툰에서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다음 웹툰은 이번 연재를 기념해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웹툰 ‘스타워즈’ 특별 예고편 영상 공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예고편 영상에서는 영화 ‘스타워즈’ 메인테마와 영화 특유의 상징적인 인트로를 감상할 수 있으며, 홍작가만의 스타일로 탄생된 ‘스타워즈’의 주요 캐릭터를 미리 만나 볼 수 있다.

웹툰 ‘스타워즈’는 지난해 9월 연재를 시작한 웹툰 ‘어벤져스: 일렉트릭 레인’에 이어 다음 웹툰과 월트디즈니코리아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두 번째 프로젝트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홍작가는 실제 ‘스타워즈’의 열렬한 팬으로, 작품에 대한 애정과 SF적 요소를 극대화할 수 있는 특유의 작화 스타일이 작가 선정에 큰 역할을 했다”며 “기존 팬들뿐만 아니라 영화를 접하지 못했던 독자들까지 쉽고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세계적인 콘텐츠 업체와 제휴를 확대하며 다음 웹툰 작가들이 글로벌 무대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웹툰 ‘스타워즈’는 영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의 12월 개봉에 맞춰 총 40회 연재된다.

한경닷컴 게임톡 백민재 기자 mynescafe@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