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키닷컴, 쿠차-피키캐스트 파워 크로스마케팅 통해 모바일 시장 공략 본격화

종합 모바일 서비스 기업 ㈜옐로모바일(대표이사 사장 이상혁, www.yellomobile.com)의 모바일 앱 이용자수가 1000만 명 돌파를 앞두고 있다.

10일 시장조사기업 랭키닷컴에 따르면, 지난 2월 한달 동안 안드로이드 단말기 이용자 6만 명 가운데 옐로모바일의 12개 앱 중 1개 이상 이용한 사람은 전체의 26.3%로, 모바일 이용자수로 환산하면 900만명에 이를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시장에서 월간 이용자수(MAU) 1000만 명은 4명 중 1명 꼴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는 것으로 이른바 ‘국민 앱’ 대열에 오른다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 옐로모바일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 것은 ‘쿠차’와 ‘피키캐스트’이다.

‘쿠차’는 이용자수가 가장 많은 앱으로 종합몰이나 소셜커머스의 할인 정보를 모아서 보여주는 쇼핑정보 서비스인데 1월 이후 G마켓과 11번가의 이용자수를 앞설 만큼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고 있고, 컨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피키캐스트’는 최근 1년간 월평균 이용자수 성장률이 25%에 이른다.

이에 대해 업계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이다. 한광택 랭키닷컴 대표는 “옐로모바일이 가진 대부분의 앱이 생활형 콘텐츠라는 공통분모를 가지고 있어 서비스 간 크로스 마케팅을 펼쳐나간다면 충분한 잠재력이 있다”고 설명했다.

옐로모바일 관계자는 “옐로모바일은 24시간 자유로운 모바일 라이프를 제공하는 기업을 표방하며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향후에도 모바일 사용자들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