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녀의 감정이 궁금하다면? 피키캐스트 ‘여자가 남자에게 관심이 있을 때 하는 19가지 행동’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많은 남자들이 설레는 마음으로 그녀에게 줄 선물과 로맨틱한 고백 멘트, 분위기 좋은 장소를 준비하면서 어떻게 하면 고백에 성공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을 것이다.

이런 고민을 하는 남자들에게 다른 사람의 성공 혹은 실패했던 경험담이나 연애에 대해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는 친구의 조언은 언제나 큰 도움이 된다. 그런데 만약 주변 사람들도 나와 별다를 바 없는 솔로들뿐이라면?

최근에 TV에서 봤던 광고를 떠올려 보자. 착각에 빠진 소개팅녀에게 우주인이 나타나 깨알같이 큰 깨달음을 주었던 그 광고. 바로 옐로모바일의 콘텐츠 큐레이션 앱 ‘피키캐스트’이다. 광고 속 마지막 문구인 ‘어장관리에서 밀당분석까지’를 나도 모르게 기억하고 있는 솔로라면 ‘피키캐스트’의 인기 에디터들의 연애 꿀팁을 살펴 보자.

구독자 26만명, 좋아요 3만명을 자랑하는 피키캐스트 에디터 ‘연상녀의 노트’는 연애에 대한 고민을 담은 다양한 사연과 함께 조언을 제시한다. 에디터의 돌직구 같은 조언뿐만 아니라, 교회오빠와 여직원 등 다른 사람들의 의견도 들을 수 있다. 화이트데이를 맞아 고백을 할까 말까 고민하고 있는 모태솔로 남자라면 특히, ‘모태솔로 남자가 연애를 하려면?’ 이야기를 추천한다.

고백에 앞서 그녀의 감정이 궁금하다면 ‘본능적인 19’ 에디터의 ‘여자가 남자에게 관심이 있을 때 하는 19가지 행동’을 추천한다. 그녀가 나에게 했던 행동들을 잘 떠올리면서 이야기 속 내용에 몇 개나 해당되는지 맞춰 보자. 당연히 개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그녀에게 고백했을 때 성공할 가능성은 매우 커진다.

연애 전반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솔로라면 피키캐스트의 골라보기 메뉴에서 ‘썸에서 결혼까지’ 카테고리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 위의 인기 에디터들의 이야기는 물론, 연애와 사랑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다.

한편, 피키캐스트는 무수히 많은 정보 중에서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사진이나 움짤(움직이는 이미지), 음악, 짧은 텍스트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형태의 콘텐츠만을 엄선해 제공하는 콘텐츠 큐레이션 앱이다. 앱 출시 1년만에 누적 다운로드 500만 건을 돌파하기도 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