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와 수요처가 함께하는 ‘게임이 생활로 펼쳐지는 미래’를 주제로 다양한 강연 펼쳐져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송성각)이 주관하는 ‘2015 기능성게임 비즈니스 포럼’이 오는 10일 오후 2시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402호에서 개최된다.

□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는 기능성게임 개발사와 수요처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우수 사례 및 비즈니스 활용 가능성을 제시하고 발전방안을 논의할 수 있는 자리로 이번 포럼을 마련하였다.

□ 발표 내용은 △2015년 기능성게임활성화 지원사업(김일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산업팀장) △모션인식 IT 융·복합 기술을 통한 체감형 놀이학습(이승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부장) △학습동기를 향상시킬 수 있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적용사례 : 캐치잇 잉글리시(최원규 NXC 팀장) △군사용 기능성게임의 현황과 전망(류태규 국방과학연구소 부장) △나무심기 게임을 통해 심긴 75개 숲, 50만 그루의 나무 이야기(김형수 트리플래닛 대표) △기능성게임 발전을 위한 제언(이재성 엔씨소프트문화재단 전무) 순으로 이어진다.

□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기능성게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 제작지원작을 포함해 기능성게임 콘텐츠 총 10개를 전시하여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 기능성게임 체험장에서는 어린이들의 환경보호인식을 높일 수 있는 <에코프렌즈>, 숲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포레스트>와 <트리플래닛>, 유방암 환자 치료를 돕는 <알라부>, 과학 지식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허풍선이 과학쇼 과학아카데미 보드게임>, 게임을 통해 단어를 배우는 <워드몬스터>, 초등학교 체육수업을 보완해줄 수 있는 <모두의 운동회>, 두더지 잡기를 통해 치매를 예방할 수 있는 <두더지(DotheG)>, 바다 속 모험을 통해 유아의 인지력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분홍돌고래 뽀뚜>, 영어 낱말을 쉽게 익히는 <캐치잇 잉글리시>를 직접 시연할 수 있다.

□ 본 행사는 기능성게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사전 등록은 ‘2015 기능성게임 비즈니스 포럼’ 사전등록페이지(http://goo.gl/forms/viSQdMXIoY)에서 가능하며, 사전 등록 후 행사장을 찾아주신 분들을 대상으로 소정의 기념품이 준비되어 있다. 무료로 현장 등록도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 ‘2015 기능성게임 비즈니스 포럼’ 사무국(02-413-101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광준 기자 junknife@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