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I(아이템매니아), ‘2012 청년벤처 CEO 공모전’ 개최

온라인 포털 IMI(아이템매니아, 대표 이정훈)는 창립 10주년을 맞아 대한민국 청년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한 ‘IMI 청년벤처 CEO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30세 이하의 청년(개인 및 팀) 또는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정보통신기술(IT)의 발전 및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스마트한 신사업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아이템매니아 포털(http://www.itemmania.com)에서 텍스트,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로 아이디어 콘셉트를 제안하면 된다. 1차 접수는 오는 7월 13일까지 진행되며, 최종 우승자는 오는 9월에 발표된다.

특히 이번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0만원을 수여하며, 수상한 팀(개인)에게는 내부 검토 후 최대 10억 원의 벤처창업비용을 후원한다. 또한 수상팀(개인)의 사업화 진행 시 마케팅 및 운영 등 IMI의 경영 노하우를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IMI 이정훈 대표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지만 창업과 운영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청년 및 벤처기업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며 “앞으로 IMI는 청년벤처 창업에 도움이 될 사업을 지속적으로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IMI는 지난 2002년 전주시의 작은 원룸에서 직원 5명을 기반으로 창업해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는 벤처 기업으로 주요 사업인 온라인 게임 아이템 중개와 게임 퍼블리싱 등을 중심으로 연간 거래규모 6,000억원, 가입회원 800만명, 6년 연속 아이템거래 업계 1위 고수하고 있다.

IMI의 ‘2012 청년벤처 CEO 공모전’ 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itemmania.com)와 기업 블로그(http://blog.itemmania.com)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