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들의 노력과 많은 수고가 숨쉬고 있어"

▲ 블레이드&소울 클라이언트 실행시 살펴볼 수 있는 소환사의 모습

현재 디아블로3와 동시에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블레이드앤소울은 이전 소울 파티로 새로운 직업인 소환사 및 경공 시스템, 앞으로의 개발에 관련된 부분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어제(4월 25일부터) 시작한 블레이드앤소울의 CBT 시작은 여러가지 문제(서버문제 ,클라이언트 문제, 접속 문제..)가 발생하였으며, 플레이 유저들에게 좋지 않은 평을 얻었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서버에 집중되어 대기 이후 서버에 접속하여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는 상태이며, 어제 이후 오늘 접속하여 종족 선택 및 커스터마이징을 미리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이전 CBT2에서 변경된 부분은 새로운 소환사의 추가와 세분화된 커스터마이징 부분이 눈에 띄며, 캐릭터의 의상을 미리 입혀보거나 모션의 변형을 주어 자신만의 개성있는 캐릭터를 생성해 볼 수 있었습니다. 전체적인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이 상당히 잘 구현되어 있으며, 유저들이 쉽게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게끔 "디나이너 프리셋"을 통하여 누구나 쉽게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캐릭터를 선택하는 영상과 캐릭터의 커스터마이징을 하는 부분을 주로 다룰 예정입니다. 동영상은 2개가 업로드가 될 예정이며, 하나는 서버 접속 및 캐릭터 선택, 하나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부분입니다.

▲ 진 종족 여성 캐릭터

 

▲ 진 종족 남성 캐릭터

 

▲ 린 종족 여성 캐릭터

전체적인 캐릭터의 외형을 살펴보면 홈페이지나 게임에서 나타내고 있는 부분을 전체적으로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캐릭터의 종족에 따라서 외형적으로나 모션, 전체적으로 풍겨지는 느낌이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김형태 AD께서 만든 캐릭터의 외형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캐릭터들이 이제는 정겹게 받아들일 수 있는 나이가 많이 지났지만, 매혹적인 캐릭터들의 곡선미가 상당히 잘 표현되어 매료되는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유저들이 생각하고 있는 공간을 펼쳐주고 있는 블레이드앤소울의 세부적인 커스터마이징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기본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살펴보면 첫 페이지에서는 기본적인 변경 시스템인 목소리 변경 시스템과 의상, 조명, 모션에 따른 캐릭터의 외형을 살펴볼 수 있으며, 디자이너 프리셋과 얼굴, 피부, 헤어스타일, 귀, 꼬리, 체형 등을 변화할 수 있는 부분을 존재합니다. 기본적으로 꾸밀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세부적으로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얼굴 꾸미기, 얼굴 세부 조절, 몸 세부 조절이 존재합니다. 전체적인 표현을 자신만의 캐릭터에 발산시켜 꾸며나갈 수 있으며, 플레이어가 생각해 왔던 캐릭터나 상상했던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세부적인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몸 세부 조절을 통해서 캐릭터의 전체적인 몸의 변화를 줄 수 있으며, 신체적인 부분을 상당히 변화 줄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체형에 따라서 캐릭터의 움직임이나 모션의 변화는 없으며, 플레이는 이전과 동일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세부적인 부분이 많아서 조절하기가 힘든 유저들은 오른쪽 하단 "무작위"를 눌러 자신이 마음에 드는 체형에 가깝게 선택후 변화를 주는 것이 더욱 빠르게 캐릭터를 제작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세부적인 조절 부분은 위와 같이 무작위를 누른 후 자신이 마음에 드는 체형에 가깝게 선택 후 조절하는 것도 결과물이 나쁘진 않았습니다.

▲ 세부적인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얼굴 세부 조절을 통해서 얼굴의 인상이나 전체적인 성형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얼굴이 사실상 게임을 플레이할 때는 보이지 않으나, 컷씬이나 퀘스트 진행시 나타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유저들이 마음에 드는 얼굴로 변화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CBT3 이후엔 캐릭터가 초기화 되지만, 이후 계속 플레이하실 분들은 자신이 꾸밀 캐릭터의 외형을 제작하는 것을 기억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한시라도 빠르게 접속하여 빠른 레벨업을 하는 것이 게임 유저들의 마음일 것 같습니다. 이후에는 자신만의 캐릭터 프리셋을 기억해 주는 저장 시스템을 마련하여 유저들에게 캐릭터 생성에 대한 배려를 해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세부적인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다음과 같이 얼굴 꾸미기를 통해서 얼굴에 있는 개체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외형도 괜찮지만, 자신만의 캐릭터를 꾸미고 싶으신 분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하나의 캐릭터를 생성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세부적인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구현되어 있기 때문에 유저들의 개성이 깃든 캐릭터들이 많이 생성될 것 같으며, 재미있는 얼굴, 엽기적인 얼굴, 최고의 미모, 미남, 닮은꼴 외형등이 만들어져 유저들만의 재미있는 공간이 마련될 것 같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