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억7000만 라인 유저 대상 국내 게임 홍보 채널 제공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는 28일 일본의 LINE Corporation(대표: 모리카와 아키라)과 LINE Corporation이 운영하고 있는 라인 프리코인(LINE Free Coins)광고서비스에 관한 제휴를 맺었다.

라인 프리코인은 전세계 3억7000만명의 유저가 사용하는 매신저앱 라인(LINE)에서 제공하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프리코인에서 제공하는 게임을 다운받거나 광고에 참여하면 스탬프(스티커)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코인을 지급한다.

특히 일본을 비롯해 스마트폰의 보급이 확대되고 있는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 7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는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제휴로 아이지에이웍스는 프리코인에 국내 게임사나 일반광고주들을 유치할 수 있게 됐으며
해외 진출에 목말라 있는 중소 개발사에게 또 다른 홍보 채널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이미 해외 주요 광고네트워크들과의 제휴를 통해 하나의 SDK로 미국, 유럽, 일본, 동남아 등 주요시장에서 광고집행을 할 수 있는 글로벌 애드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라인과 제휴는 이를 더욱 강화시키기 위한 일환이다.

아이지에이웍스의 마국성 대표는 “이번 제휴로 아이지에이웍스는 라인이라는 뛰어난 매신저앱 기반의 매체를 통한 효과적인 광고집행이 가능하게 됐다”며 “전세계 1위 앱시장인 일본을 비롯해 대만, 태국 등 신흥시장에서도 라인을 통해 강력한 순위마케팅이 가능해지면서 국내 개발사의 해외 진출에 더욱 힘을 보탤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라인 프리코인은 현재, 일본, 대만, 홍콩, 싱가폴,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향후 신흥시장에서도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