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기능 등 셀프 퍼블리싱에 필요한 도구 제공 예정

모바일 마케팅 솔루션을 선도하는 아이지에이웍스가 소규모 개발사들과 상생을 위한 중장기 프로젝트에 돌입했다.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는 소규모 스마트 모바일 전용 앱 및 게임 개발자들을 위해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분석 툴 애드브릭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생 프로젝트는 치열해지는 모바일 시장에서 퍼블리셔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중소개발사의고충을 이해하고 분석 혹은 프로모션에 대한 비용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자 기획됐다.

현재 아이지에이웍스는 콘텐츠가 경쟁력이라는 이념 아래 개발사들이 외부 환경에 연연하지 않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데 일조하기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아이지에이웍스가 제공하는 애드브릭스는 리워드 기반의 CPI 광고 및 배너 광고, 크로스프로모션에 대한 채널 별 분석과 통합 리포팅이 가능한 모바일 마케팅 분석 솔루션으로 마케팅 채널을 통합하여 제공한다.

개발사들은 애드브릭스를 이용하여 앱 분석, 마케팅, 마케팅 결과분석을 모두 진행할 수 있어 운영측면에서 비용절감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크로스프로모션과 같이 초기 마케팅 비용이 들지 않는 솔루션이 필요한 개발사들을 위해 최종적으로는 셀프 퍼블리싱이 가능하도록 여러 주변도구들을 초기 비용 없이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향후 개발예정인 신규 기능의 대부분을 소규모 개발사들은 물론 모든 개발사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어서 셀프 퍼블리싱을 고려하고 있는 많은 개발사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는 “자사의 개발자들 중 주말에는 인디개발자로 변신하는 개발자들이 있어 그들의 고충을 듣고 개발사들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애드브릭스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게 됐다”며 “크로스프로모션과 같이 초기 비용이 들지 않는 솔루션은 인디 개발사에게 중요한 부분인 만큼 애드브릭스 지원이 창조적인 콘텐츠 개발에 일조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밝혔다.

아이지에이웍스 애드브릭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ad-brix.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