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친구 자동 검색해주는 ‘커플매칭 시스템’ 도입

▲ 클럽 엠스타 '커플매칭 시스템'
[게임톡] CJ E&M 넷마블(부분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이 서비스하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가 커플매칭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하고 신규 음원을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금일 밝혔다.

먼저 ‘커플매칭 시스템’은 게임 내 이용자가 이성친구를 원할 경우, 이용자에게 어울리는 이성친구를 자동으로 찾아주는 남녀 1대1일 매칭 시스템이다.

최대 1시간 동안만 게임 내 커플이 유지되기 때문에 '반짝 커플'이라고 이름 붙여진 이 시스템은 커플을 맺기 위해 개인정보를 공개하거나 이상형, 관심사 등을 작성할 필요 없이 진행이 가능하다.

반짝 커플이 된 이용자들에겐 미션이 부여되며 이를 완수 시 선물용 아이템 '캔디'를 지급하고 실제 커플이 됐을 경우에는 추가 보상이 제공된다.

또한, 상대방의 홈을 방문해 프로필을 보거나 둘만의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하트무늬가 캐릭터의 주위를 휘감는 이펙트 연출로 실제 커플이 된 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난달부터 시작된 ‘아이돌 위크’ 2탄의 주인공으로 ‘신화’가 선정되었다. 최근 활동을 제계 해 화제가 되고 있는 신화의 10집 컴백 앨범 수록 곡 중 ‘비너스(Venus)’, ‘렛 잇 고우(Let it go)’, ‘비 마이 러브(Be my love)’ 등이 추가되었으며 패션과 소품 아이템 등이 업데이트 되었다.

‘아이돌 위크’란 매월 마지막 주에 인기 아이돌 그룹의 최신 음원 및 관련 아이템을 업데이트하는 것으로 지난 1탄에서는 ‘빅뱅’의 ‘블루(BLUE)’ 등 최신 곡이 추가되어 인기를 끌기도 했다.

이외에도 초보 이용자들의 빠른 게임 적응과 편의를 위해 튜토리얼 개선, 퀘스트 보상 개선등이 이뤄졌다.

넷마블 김기돈 본부장은 “이번 커플매칭 시스템을 도입해 비슷한 성향의 남녀 이용자가 보다 즐겁게 게임을 즐기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무한 업데이트로 날마다 새로워질 클럽 엠스타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린다." 라고 전했다.

한편,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5월 24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가입한 이용자에게는 캐쉬 아이템이 구매 가능한 무료쿠폰 등 총 7종의 아이템 패키지를 지급하고 복귀한 이용자에게는 캐릭터명을 변경할 수 있는 쿠폰 등의 아이템 패키지를 지급한다.

또 크루전을 통해 팀 대결 시 승패에 상관없이 게임 내 포인트와 선물용 아이템을 지급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클럽 엠스타' 공식 홈페이지 (http://mstar.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