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와 앱 개발자를 연결시키는 광고네트워크 다이렉트탭 공식 출시

미탭스 (Metaps Inc., 본사:일본, 도쿄 신주쿠 CEO: 가즈아키 사토(Katsuaki Sato),이하 ‘미탭스 (Metaps)’) 는 수수료 없이 광고주와 앱 개발자를 연결시키는 광고네트워크인 다이렉트 탭 (DirectTAP)을 공식 출시했다.
최근 광고기술의 발전으로 누구나 수익을 올리기 위해 앱이나 웹사이트에 광고를 올릴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이와 함께 광고매출의 일부를 가져가는 연결 서비스 횟수 역시 증가하였다. 광고연결을 통한 중개업자가 각각 가져가는 수수료가 너무 높아져 광고 매출의 이윤 폭이 매우 낮아졌고, 이러한 상황에서 다이렉트 탭(Direct TAP)은 앱 개발자들이 직접 최대 광고 매출을 얻어갈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서비스 하이라이트>
1. 100% 매출배분
다이렉트 탭 (DirectTAP)은 광고주와 앱 개발자간에 수수료 없이 클릭 당 광고료가 지불되는 새로운 광고네트워크이다. 예를 들어, 광고주가 클릭당 10센트를 지불한다고 했을 때, 해당 광고를 실은 앱은 화면전환당 10센트의 수익을 얻게되는 것이다.
2. 100% 노출율 (Fill Rate: 광고가 성공적으로 단말기에 실리는 비율)
다이렉트 탭 (DirectTAP)에 실려 클릭당 광고료가 지불되는 광고와 함께 실적기반의 광고가 나머지 광고영역을 체워, 노출율을 100%로 만든다.
3. 100% 자사광고사용
또한 자신의 앱을 홍보하고픈 개발자들은 무료로 자사광고 (house ads)을 활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이 직접 자사광고와 스폰서 광고의 비율을 선택한다. 다이렉트 탭 (DirectTAP)으로 자사광고를 최대 100%까지 개재할 수 있다.

<‘프리미움(freemium)’ 광고 네트워크>
개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있어 인프라 (서버,호스팅)구축에 드는 초기 비용이 매우 높다. 그러나 웹상에서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시키는 것은 비싸지 않으며, 그 비용은 거의 무료에 가깝다. 이에 따라 기본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는 프리미움(freemium) 웹 서비스의 기회가 열리게 되었다.
다이렉트 탭(DirectTAP)은 프리미움 모델을 사용해, 광고주와 앱 개발자들을 수수료 없이 연결시켜준다. 그리고 그 이상을 원하는 광고주들에게는 다이렉트 탭 (DirectTAP)이 추가비용을 받고 컨설팅 및 광고최적화와 같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현재까지 다이렉트 탭 (DirectTAP)은 전세계적으로 퍼블리셔 다운로드 수가 2억 다운로드에 달하는 비공개베타(closed beta)버전이었다. 더 많은 앱 개발자들에게 매출증대의 기회를 늘리고자 오늘 다이렉트 탭 (DirectTAP)은 대중들에게 공개되었으며, 현재까지는 안드로이드 앱만 지원하지만 조만간 iOS 앱으로도 확대될 것이다. 그리고 이에 따른 특허신청도 진행 중이다.
미탭스는 앱 개발자들이 자신들의 앱으로 수익을 낼 수 있도록 특화된 플랫폼을 제공하는 한편, 고객유치, 참여증대, 수익 창출 및 네트워크를 통한 사용자 트래픽 교환까지 가능한 원스탑(one-stop) 솔루션으로 개발자들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지원한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