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앱 개발자들의 수익화 지원위해 카카오와 제휴 체결

미탭스 (Metaps Inc. CEO: 가즈아키 사토(Katsuaki Sato), 이하 ‘미탭스 (Metaps)’)와 카카오(KAKAO Corporation,  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 이하 ‘카카오 (Kakao)’)는 한국시장을 위한 새로운 광고사업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한국에서 안드로이드(Android) 기반기기시장은 전체 스마트폰 OS중 80% 이상을 차지할 만큼 성장하였다. 전 세계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을 위한 수익화 플랫폼인 미탭스와의 이번 제휴를 통해 카카오게임 개발자들은 수익화 및 프로모션에 필요한 지원을 더 많은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 새로운 파트너쉽을 통하여, 미탭스 또한 인기있는 앱을 출시한 많은 한국개발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으며 역동적인 한국시장에 더 많은 기여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미탭스는 앱 개발자들이 자신의 안드로이드 앱으로 수익을 낼 수 있도록 특화된 플랫폼을 제공하고, 고객유치 및 참여증대, 매출창출 그리고 네트워크를 통한 사용자 트래픽 교환까지 가능한 원스탑 솔루션을 통해 개발자들을 지원한다. 2011년8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로 미탭스는 가장 우선적으로 아시아에서 사업을 확장시키는데 초점을 맞췄으며 동시에 일본, 한국, 중국, 동남아시아 와 북미의 앱 개발자들을 지원하고 자문을 제공해 왔다. 현재, 미탭스의 소프트웨어 개발키트 (SDK)와 연동된 앱은 모두 합쳐 5억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번 카카오와의 제휴를 통해 앞으로 더 많은 성장이 기대된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