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듬액션게임 ‘디제이맥스 테크니카’ 의 최초 스마트플랫폼 버전

㈜네오위즈인터넷(대표 최관호)이 개발, 서비스하는 ‘DJMAX TECHNIKA Q for Kakao(디제이맥스 테크니카 큐 포 카카오, 이하 ‘테크니카Q for Kakao’)가 올 가을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동시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인기 아케이드 리듬액션게임 ‘디제이맥스 테크니카’ 의 최초 스마트플랫폼 버전인 ‘테크니카Q for Kakao’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 ‘디제이맥스 테크니카’를 손 안에!
‘DJMAX’는 수 많은 매니아층을 형성한 인기 리듬액션게임 시리즈다. 2004년 온라인게임 ‘DJMAX 온라인’으로 처음 출시됐다. 2007년 3월 콘솔용으로 발매된 ‘DJMAX Portable 2(디제이맥스 포터블 2)’는 한 달 만에 5만장이 판매되기도 했다. 이어 ‘DJMAX TECHNIKA(디제이맥스 테크니카)’는 2008년 10월 아케이드 버전으로 정식 발매됐다. 아케이드용 음악 게임 최초로 터치스크린 활용 방식을 채택했으며, 진동을 느낄 수 있는 ‘쉐이커’를 제공하며 화제를 모았다. 2012년 9월 출시한 PS Vita(PS비타) 전용 ‘DJMAX TECHNIKA TUNE(디제이맥스 테크니카 튠)’ 역시 한정판 2천장이 5분 만에 전량 매진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테크니카Q for Kakao’는 ‘DJMAX TECHNIKA(디제이맥스 테크니카)’를 태블릿PC와 스마트폰에 최적화 해 선보이는 ‘DJMAX’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모바일 플랫폼에 적합한 UI 및 게임 시스템을 구성했으며, 정통 연주 방식과 화려한 영상을 완벽히 이식한 것은 물론, 다양한 신규 기능도 함께 선보인다. 기존 펜타비전 출신으로 구성된 ‘PLANET(플래닛)’팀이 개발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 고품질 모바일 리듬액션게임!
‘테크니카Q for Kakao’는 우수한 게임성과 새로운 기능들을 바탕으로 ‘고품질 모바일 리듬액션게임’의 진수를 보여준다. 오픈 시 ‘테크니카Q for Kakao’만의 신곡을 포함한 50곡 이상의 방대한 음원을 선보이고, 300여 종의 다양한 난이도와 연주 패턴을 선보인다. 곡 별로 2라인, 3라인 선택이 가능하며 라인 별로 3가지 난이도 중 선택할 수 있다. 리얼 사운드 키음과 아이템 업그레이드 기능, 피버 모드 등도 눈에 띈다.

특히, 모바일에서도 화려한 백그라운드 애니메이션(BGA)을 보며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점도 눈에 띈다. 음원 별 오리지널 뮤직비디오는 별도 플레이어에서도 가사와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각 스마트폰 해상도에 최적화 된 게임 모드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카카오 게임하기 플랫폼을 통한 친구 초대, 랭킹 경쟁 등 소셜 요소도 강화했다. 이 밖에 도전 의식을 자극하는 다양한 업적과 퀘스트, 플레이 중에 등장하는 ‘럭키 보너스’, 스킨 및 다양한 파트너 아이템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게임 출시 이후에도 뮤직팩 등 다양한 요소를 추가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주요 시스템 소개]

▶ 게임을 보다 즐겁게 하는 다양한 아이템!
‘테크니카 for Kakao’에서는 기존 ‘디제이맥스 테크니카’ 시리즈에 없었던 ‘스킨 아이템’을 최초로 적용한다. 다양한 스킨 아이템을 구매하고 게임 화면에 적용하는 기능을 제공하며, 패키지 한정 스킨 아이템 등도 만날 수 있다. 또한 게임이 종료되지 않거나 라이프 게이지 한계치를 높여주는 ‘파트너 아이템’을 통해 ‘테크니카Q for Kakao’를 보다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다.

 

▶ 소셜 기능을 활용해 ‘친구와 함께’ 즐긴다!
카카오 게임 플랫폼을 통한 친구들과의 무한 경쟁이 가능하다. 또한 카카오톡을 이용한 친구 초대뿐 아니라 카카오스토리에 게임 결과를 게시할 수도 있다. 이 밖에 매주 갱신되는 친구 랭킹, 매일 변경되는 통합 랭킹 시스템은 경쟁 의식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 게임 중 등장하는 깜짝 보너스! ‘럭키 보너스’ 시스템!
노트를 성공적으로 입력하면 보너스 점수를 얻을 수 있는 ‘럭키 보너스’가 등장하는 경우가 있다. ‘럭키 보너스’는 고득점을 돕는 유용한 기능으로, ‘테크니카Q for Kakao’에 처음 적용되었다. 이용자 레벨이 높을 수록 자주 등장한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