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게임 1위, 일일플레이 7억회... 카카오 게임플랫폼 서비스

세계적인 크로스 플랫폼 캐주얼 게임개발사 킹은 자사의 인기 게임 ‘캔디크러쉬사가’의 카카오 플랫폼 버전 '캔디크러쉬사가 for Kakao'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세계 최고 히트 게임이 1억1000만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1위 무료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 출시된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제휴로 평가된다.

페이스북 게임 1위를 차지하고 안드로이드 및 iOS를 통틀어 일일 플레이 횟수가 7억 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이미 전세계 일일 사용자 수가 1500만 명을 넘어선 ‘캔디크러쉬사가’는 카카오 게임하기 입점과 함께 흥행여세를 계속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캔디크러쉬사가'는 독창적이며 소셜한 새로운 개념의 매치-3게임 방식을 제공하며 이용자들에게 끊임 없는 게임의 재미를 선사한다. 완성도 높은 400여개 이상의 도전 목표와 간단간단히 플레이 할 수 있는 짧은 스테이지들 그리고 화려하고 세련된 그래픽으로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킹의 모바일 구루 토미 팜은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출시되는 ‘캔디크러쉬사가’는 한국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소셜게임의 재미와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에 특화된 기능을 개발했다”며 “사용자들은 카카오톡을 통해 친구들에게 게임 요청을 보내거나 카카오 이용자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깜찍한 이모티콘을 전송하는 등 ‘캔디크러쉬사가’만의 다양한 소셜 기능을 한껏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반승환 게임사업본부장은 “최고의 글로벌 인기게임 중 하나인 ‘캔디크러쉬사가’를 카카오 게임으로 만나게 되어 많은 기대가 된다”며,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사랑을 받은 만큼 분명 카카오 이용자들에게도 그만큼 큰 사랑을 받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