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페이먼트, 퍼블리싱 솔루션 기업 엑솔라가 베트남 최대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및 결제 시스템 기업인 VTC코퍼레이션과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베트남 게임 산업에서 새로운 성장과 혁신의 기회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체결식은 하노이에서 열렸다. 엑솔라와 VTC 코퍼레이션의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엑솔라 측에서는 데이비드 스텔저(David Stelzer) 사장, 글로벌 전략적 파트너십 수석 부사장 라이티스 조셉 얀(Rytis Joseph Jan), 이주찬 아시아 태평양 사업총괄 부사장 , 베트남 지사장 판 밍 트리엣(Phan Minh Triet)이 자리를 함께했다.
VTC코퍼레이션 측에서는 추 티엔 닷(Chu Tien Dat) 회장, 응우옌 응옥 바오(Nguyen Ngoc Bao) 총괄 이사, 레 비엣 투엉 후옌(Le Viet Thuong Huyen) 이사회 구성원 및 기타 고위 임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엑솔라와 VTC코퍼레이션은 첨단 기술 솔루션 및 국내외 결제 시스템 분야에서 협력한다. 또한 베트남 게임 생태계의 성장을 지원하고 전 세계 게임 커뮤니티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데이비드 스텔저 엑솔라 사장은 “베트남의 엔터테인먼트 및 e스포츠 분야의 선구자인 VTC코퍼레이션과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베트남은 활기차고 빠르게 성장하는 게임 커뮤니티를 보유한 시장으로, 혁신과 확장의 핵심 지역”이라고 말했다.
이어 “엑솔라의 글로벌 전문성과 첨단 기술을 VTC코퍼레이션의 베트남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결합함으로써 베트남 게임 산업의 지형을 새롭게 정의할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번 협약은 엑솔라와 VTC코퍼레이션의 강점을 기반으로 베트남 게임 산업에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시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실현하는 여정을 시작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