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와 프롬소프트웨어가 공동 개발한 오픈월드 액션 RPG '엘든 링'이 전 세계 누적 출하량 2000만 장을 돌파했다.
프롬소프트웨어는 자사 공식 SNS로 엘든 링 전세계 누적 출하량이 2000만 장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엘든 링을 즐긴 모든 유저에게 마음 깊이 감사한다는 인사말도 함께 담았다. 엘든 링 공식 SNS에서도 "여러분의 지지와 동행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는 짧은 인사말을 남겼다.
엘든 링은 지난 2022년 2월 25일 플레이스테이션4, 5 및 XBOX SERIES X, XBOX ONE, 스팀 등 멀티 플랫폼으로 출시됐다. 다크 소울 시리즈 디렉터 미야자키 히데타카와 얼음과 불의 노래 저자 조지 R. R. 마틴이 참여한 프롬소프트웨어의 신작으로 출시 전부터 주목받았다.
엘든 링은 장르적 특색과 소울라이크 난도를 유지하면서 더 많은 유저가 접근할 수 있도록 게임 폭을 다채롭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신규 유저가 전작보다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전투 시스템을 여럿 시도해 호평을 받았다.
그 결과 2022년 수많은 상을 휩쓸었다. 엘든 링은 더 게임 어워드,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일본 게임 대상 등 글로벌 대표 시상식에서 대상을 차지했고 스팀에서도 유저들이 선정한 2022년 GOTY에 올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기사보내기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