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시스터즈(대표 이지훈, 김종흔)가 11일 K-IFRS 연결 기준 2022년 2분기 및 상반기 실적을 발표했다.

데브시스터즈는 올해 상반기 매출 1140억원, 영업이익 71억원, 당기순이익 60억원을 달성했다. 상반기 쿠키런: 킹덤 및 쿠키런: 오븐브레이크를 기반으로 한국을 비롯해 미국, 대만 등 주요 국가에서 견고한 이용자 지표를 유지하는 것은 물론, 해외 매출 비중 58% 이상을 도출하며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분기 기준으로는 매출액 533억원, 영업손실 22억원, 당기순손실 23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의 경우 출시 1주년을 넘긴 쿠키런: 킹덤의 매출이 하향 안정화됨에 따라 전 분기 대비 12.2% 감소했고, 영업손익은 기존 및 신규 개발 프로젝트 확대에 따른 인건비와 인력 투자에 따른 전반적인 비용 증가, 해외 공략을 위한 로컬라이징 비용 추가 등의 영향으로 적자전환됐다.

데브시스터즈는 하반기 쿠키런: 킹덤을 중심으로 글로벌 이용자층 확대 및 실적 반등을 도모하는 동시에, 신규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이는데에도 집중할 예정이다. 

쿠키런: 킹덤은 하반기 대규모 IP와의 협업을 통해 해외 인지도 증대 및 글로벌 유저 유입 부스팅에 나선다. 지난 7월 말 ‘디즈니’와의 협업을 성공적으로 런칭한 이후 2주간 쿠키런: 킹덤은 해외 유저 기준으로 전월 대비 신규 유저수 45%, 평균 일간활성이용자수 29%, 결제 유저수 168% 이상 증가했다.

모바일인덱스 기준 국내 모바일 게임 중 2022년 상반기 평균 가장 높은 월간활성이용자수를 기록하며 여전한 인기를 증명했다. 쿠키런: 킹덤은 디즈니에 이어 하반기 중 글로벌 대형 IP와의 새로운 협업 및 세계관 확장 업데이트 등을 통해 지속적인 유저 확보 및 매출 증대를 목표하고 있다.

신작 데드사이드클럽은 올해 상반기 1차 테스트 및 프리 테스트 위크엔드를 통해 기술적 요소 및 게임성 검증을 마쳤다. 특히 플레이어가 직접 게임의 주최자가 되어 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비홀더 모드는 국내외 게임 스트리머와 시청자들에게 크게 호평받으며, ‘보는 재미’를 갖춘 게임으로서 게임 방송 및 e스포츠 영역으로의 확장 가능성을 확인했다.

이외에도 하반기 중 글로벌 스팀 테스트를 통해 쿠키런 IP 기반의 차기작 ‘쿠키런: 오븐스매시’의 게임성 및 안전성을 검증하고, 신규 프로젝트들의 개발 및 품질 향상에 주력하는 등 미래 성장 모멘텀 확보를 위한 준비에 집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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