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신작 출시 속에서 1~3위 차지한 '리니지 모바일 형제' 철옹성 과시

엔씨소프트의 대표작 '리니지 모바일 삼형제(리니지M, 리니지W, 리니지2M)'가 국내 구글플레이 최상위권을 다시 석권했다.

지난 7일 기준 국내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1위는 '리니지M', 2위는 '리니지W', 3위는 '리니지2M'이 차지했다. 리니지의 강세를 저지했던 '오딘: 발할라 라이징'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각각 4, 5위에 안착한 상황이다.

리니지 시리즈가 왕좌를 독식할 수 있었던 이유는 최근 진행된 대규모 업데이트의 영향으로 분석된다.

먼저 리니지2M은 '크로니클 VII: 신에 도전한 황제, 바이움'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아레나 던전 '파괴된 오만의 탑 정상', 신규 보스 '바이움', '초월 신화 클래스 '엘카디아', 특별 TJ 쿠폰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대거 출시했다.

그 중에서 '파괴된 오만의 탑 정상'이 가장 눈에 띈다. 해당 콘텐츠는 월드별 매칭을 통해 같은 전장을 공유하는 신규 아레나 던전으로 '일반', '상급', '최상급' 등 3개의 등급에 맞춰 매칭이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던전은 난이도에 따라 4구역으로 구분되며 가장 높은 난이도의 '천공' 구역에선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 40분마다 최종 보스 '바이움'을 만나볼 수 있다. 즉, 자신의 월드 등급에 따라 전투를 벌이고 보스 레이드에 도전할 수 있는 두 가지 재미를 느낄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M의 향후 업데이트에서 쿠스토르 완전체, 하르나크의 미궁 균열화, 상아탑 리뉴얼 등이 순차 적용할 예정이다.

리니지M은 오는 8일 총사 클래스 리부트를 비롯한 5주년 기념 다양한 콘텐츠가 담긴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엔씨소프트는 "다양한 '액티브 스킬'을 보유한 총사 클래스를 보다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스킬 사용 편의성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신규 스킬도 추가했다. 이용자는 현상 수배된 대상을 놓치지 않고 강력한 공격을 퍼붓는 '피스 메이커', '데스 스나이핑'이 강화되고 습득한 마법탄·브레이크 스킬 수에 따라 다양한 능력치를 얻을 수 있는 '데우스 엑스 마키나' 등 새로운 스킬을 배울 수 있다.

리부트 된 총사 클래스를 즐길 수 있도록 6월 22일까지 클래스 체인지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기존 클래스를 '총사', '투사', '암흑기사'로 변경할 수 있다. 변경하려는 스킬과 아이템 등의 정보를 저장할 수 있도록 개선하여 보다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신서버 '발록'과 리니지M 서비스 5주년 기념 TJ’S 쿠폰도 함께 선보인다. 이용자는 6월 8일부터 업데이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리니지W는 지난 '오만의 탑' 업데이트로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무엇보다 각 클래스의 개성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조치한 '클래스 케어'가 화제다. 클래스 케어가 적용되면 일부 스펠이 변경 혹은 조정되는데, 군주의 경우 자신과 파티원의 마법 방어력 및 물리 방어력 증가량 상승 효과를 부여하는 '샤이닝 오라(마스터)'가 추가됐고 기사의 경우 스펠 쿨타임 그룹 분리 및 원거리 회피력 추가 증가하는 '솔리드 캐리지(베테랑)' 스펠 추가 등 다양한 변화를 볼 수 있다.

관련해서 이용자들도 "오만의 탑 나오니까 재미있다", "안전한 던전들이 꾸준하게 출시됐으면 좋겠다", "하루 플레이 6시간만큼은 정말 편하다" 등 반응을 보였다.

리니지 시리즈의 강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최근 대형 IP(지적재산권) 신작들이 순차 출시되면서 현재 기세가 계속 유지될 수 있을지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먼저 블리자드의 신작 '디아블로 이모탈'이 무서운 기세로 매출 순위를 등반 중이다. 지난 5일 47위로 시작했던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가 하루 만에 9위까지 급등하더니 현재 1계단 오른 8위에 이름을 올렸다. 

현재 '디아블로 이모탈' 외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가 6월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며,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천애명월도M', '히트2'가 출시를 목표로 마지막 담금질에 박차를 가하는 만큼 2022년 하반기에도 치열한 순위 경쟁이 예상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