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퍼블리싱 게임 캐니멀 클래시 오픈 앞두고 출시...NFT 등 관리 

블록체인 게임파이(GameFi) 소셜 플랫폼 루데나 프로토콜은 블록체인 게임 길드 사업 확대와 자체 퍼블리싱 게임 캐니멀 클래시 오픈을 앞두고 폴리곤 기반의 통합 월렛(Wallet)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루데나 월렛은 루데나 프로토콜의 모든 플랫폼에 연결되는 핵심 어플리케이션이다. 루데나 월렛을 통하여 유저들은 스테이킹, NFT(대체불가능토큰) 마켓플레이스 거래, P2E(Play to Earn) 게임 플레이, 게임 아이템 및 자산 관리 등을 할 수 있다. 

루데나 생태계에 참여하는 게임 길드원들은 이와 같은 모든 활동들을 루데나 월렛에 보유한 LDN 및 NFT 자산을 기반으로 기여도에 따라 레벨을 부여받고 길드 수익 또한 나누어 받을 수 있다. 

폴리곤 생태계 내에서는 최초로 네이티브앱 기반의 지갑 연동을 구현한 루데나 월렛은 현재 최종 테스트를 마치고, 6월 이전에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을 예정이다.

루데나 프로토콜 관계자는 “루데나 월렛은 자체 개발을 통해 루데나 생태계에 참여하는 유저들에게 빠른 처리 속도, 낮은 가스비 제공과 같은 강점 외에도 보안이 강화된 오픈 로그인, P2E를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장학생 프로그램(Scholarship Program)을 완벽하게 구현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장학생 프로그램이란 NFT가 없는 게임 플레이어들이 NFT 소유자들로부터 게임에 필요한 NFT를 대여하여 게임 플레이에 대한 수익을 나누는 시스템이다. 루데나 월렛은 자체 퍼블리싱 게임뿐만 아니라 제휴 게임사들의 P2E게임도 장학생 프로그램을 적용할 수 있는 확장성을 가지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루데나 프로토콜의 CEO인 조슈아 킴(Joshua Kim)은 “폴리곤 기반의 루데나 월렛 출시는 루데나가 지향하는 생태계 안에서 게임 플레이어와 투자자를 비롯한 다양한 참여자들의 상생을 기반으로 실질적인 활동과 수익을 가속화시켜,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게임파이 생태계로 자리매김할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루데나 프로토콜은 300만 이상의 게임 유저가 활동하는 블록체인 게임파이 소셜 플랫폼이다. 최근 블록체인 게임 길드 사업 강화를 발표하고, 6월 중에 NFT 마켓플레이스 정식 출시 및 민팅 세일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보카도 길드 등 글로벌 길드 및 30여개 이상의 글로벌 게임사들과 협력을 하고 있는 루데나 프로토콜이 8월 중 자체 퍼블리싱한 블록체인 게임 캐니멀클래시 출시와 함께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 어떤 파급효과를 만들어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