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제작 전문 교육기관 ㈜제이제이이엔씨 부설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 수업모습. 
콘텐츠제작 전문 교육기관 ㈜제이제이이엔씨 부설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 수업모습. 

콘텐츠제작 전문 교육기관 ㈜제이제이이엔씨 부설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에서 오는 12월 K-디지털 트레이닝 ‘스마트웹&콘텐츠개발자양성’교육 개강을 앞두고 있다.

K-디지털 트레이닝은 훈련기관과 디지털-신기술 분야 인력 수요가 있는 기업이 협약을 체결하여 함께 설계한 채용약정형 프로젝트 중심 훈련과정이다. 

기존의 정형화된 NCS 수업방식을 깨고 새로운 산업이니 만큼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하는 교육훈련이다.

교육을 통해 훈련생은 현장트렌드에 맞추어 실무에서 요구되는 기술을 학습, 실제 프로젝트에 실습생형식으로 참여하여 개발과정에 함께한다. 교육을 통해 포트폴리오는 물론이고, 수료 후 취업으로까지 직접 연결이 된다는 것이 K-디지털트레이닝 훈련의 특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K-디지털트레이닝 훈련과 연계하여 개설되는 취업과정은 ‘채용약정형-스마트웹&콘텐츠개발’ 이다.

스마트 웹, 콘텐츠 개발 직군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가 참여가능하다. 관련 전공자는 우대선발자 대상이다. 교육비 또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전액 국비지원 및 훈련장려금을 매월 지원받으며 훈련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훈련을 위해 동백마당, 글로브임팩트, 에그위즈, 뿌리마케팅, 엠와이비, 알밤컴퍼니, 워크잡 등 총 7개 기업에서 교육과 취업지원을 위해 참여한다.

특히 해당 과정에서 가장 관심을 받고 있는 부분은 바로 ‘프로젝트’ 기간이다. 총 300여 시간동안 실제로 기업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훈련생을 투입하게 된다. 

‘스마트학사관리시스템 구축’, ‘비대면 온라인채용박람회 홈페이지 개설’, ‘부산 지역커뮤니티 사이트 페이지 개발’ 총 3가지의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기사보내기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