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데브시스터즈(대표 이지훈, 김종흔)의 인기작인 ‘쿠키런: 킹덤’의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프랑스, 독일, 스웨덴, 폴란드 등 유럽 24개국에서 ‘쿠키런: 킹덤’의 현지 서비스 지원 및 마케팅 업무 일체를 담당하게 된다. 국가별 원활한 라이브 서비스 지원과 로컬라이제이션 업무 전반, CS 및 커뮤니티 관리 등 종합적인 유저 케어를 실시하며, 브랜드 인지도 증진 및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로컬 마케팅도 총괄한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등으로 유럽에서도 두터운 팬 층을 보유하고 있는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쿠키런: 킹덤’ 만의 재미 요소와 차별화된 게임성을 현지 게임 팬들에게 적극 알려 나간다는 방침이다. 데브시스터즈와의 유기적 협업을 통해 아시아 시장에서 이미 보여준 성과를 유럽 시장에서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제휴 계약 체결식에 참석한 컴투스 송재준 대표는 “이번 계기를 토대로 데브시스터즈와의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양사의 노하우를 접목해 글로벌 시장에서 또 하나의 성공 사례를 만들어가는 전략적 파트너로서 동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으며, 데브시스터즈의 이지훈 대표는 “오랜 기간 동안 컴투스와 쌓아온 신뢰와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이번 유럽 진출 협업을 적극 추진하게 됐다. 이를 통해 쿠키런: 킹덤이 유럽은 물론 전세계 MZ세대들의 아이코닉 게임으로 더 크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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