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12일 실적발표 공시를 통해 2021년 2분기 매출 1529억 원을 기록, 역대 분기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10억 원, 당기순이익은 105억 원을 기록했다.

대표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장기 흥행과 야구 게임 라인업의 지속 인기, 신작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의 성과 가세로 전분기 대비 31% 매출 성장을 이뤘다.

상반기 매출도 2695억 원으로 최고 반기 기록 역시 경신했다. 영업이익은 286억 원, 당기순이익은 395억 원을 달성했다. 

전체 매출의 77%인 1172억 원을 해외 시장에서 달성했고, 특히 북미와 유럽에서 전체의 절반을 넘어서는 787억 원을 기록하는 등 서구권에서 강세를 지속했다.

컴투스는 오는 11월 ‘SWC2021 월드 파이널’과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의 첫 공식 대회인 글로벌 월드 챔피언십을 개최하며 ‘서머너즈 워’ IP의 강력한 e스포츠 브랜드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글로벌 파트너를 통해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진출을 준비 중이며,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를 PC와 모바일에서 이용 가능한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에 서비스해 신규 이용자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데브시스터즈와도 업무 협약을 토대로 유럽 시장에서 ‘쿠키런: 킹덤’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며, 다양한 형태의 ‘윈윈(Win-Win)’ 사업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기사보내기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