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대한민국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 미스터피자와 함께 모험가들의 참여로 이루어진 기부 캠페인 ‘모코코 피자트럭’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9일 밝혔다.
기부 캠페인 ‘모코코 피자트럭 왔어요’는 지난 4월 말 미스터피자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출시한 ‘미스터 모코코 피자 세트’의 판매 수익금 일부로 진행한 캠페인이다. 전국 각지의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소중한 아이들에게 ‘로스트아크’ 모험가의 이름으로 따듯한 피자를 전달해 특별한 한 끼를 선물한다.
금번 캠페인은 지난 6월 9일 ‘부천 새날학교’를 시작으로 ‘홍천 해밀학교’, ‘안성 리라아동복지관’, ‘전주 전심지역아동센터’ 등을 거쳐 7월 2일까지 전국 19개 아동 복지 시설에 600판의 피자를 전달했다. 피자 전달은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최소한의 인원이 참여해 비대면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7일, ‘모코코 피자트럭’의 여정을 공개하는 특별 페이지도 오픈했다. 특별 페이지에서는 그동안 진행한 모코코 피자 트럭의 활동 모습의 일부를 글과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시설 담당자들의 따뜻한 감사의 인사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응원 댓글 창을 통해 남긴 모험가들의 따듯한 응원 메시지는 추후 각 시설의 어린이들에게 전달된다.
이번 피자 트럭 캠페인은 모험가들에게 받은 성원을 기반으로 모험가와 함께하는 로스트아크의 환원 프로젝트 ‘디어 프렌즈 프로젝트(Dear Friends project)’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앞으로도 꾸준히 모험가와 함께하는 사회 공헌 캠페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