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데이터 분석과 비즈니스 인텔리전스가 사업 성공에 기여한다.”
엑솔라는 지난 4월 말 데이터 분석 및 비주얼라이제이션 전문 업체 슬레마의 인수를 발표했다.
슬레마는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대시보드를 통해 간단하고 쉽게 데이터 보고서를 제작할 수 있는 웹 기반의 솔루션이다. 비즈니스 리더와 팀원들은 KPI(핵심 성과 지표)를 모니터링 및 개선할 수 있고, 내부 의사 결정 속도가 빨라지며,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운영의 투명성을 높일 수 있다.
엑솔라는 슬레마 제품군을 퍼블리셔 계정에 연동하여 고객사에 한 차원 높은 데이터 비주얼라이제이션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게다가 아마존 RD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구글 애널리틱스, 페이스북, 트위터, 젠데스크, 세일즈포스와 같은 서드파티 솔루션 및 서비스 연동까지 지원한다.
크리스 휴이시 엑솔라 사장은 “엑솔라는 개발사, 퍼블리셔, 플랫폼 파트너가 가장 성공적인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최고의 경험,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라며, “유기적으로 자체적인 개발을 하거나, 다른 회사의 제품을 채택해 더욱 풍성한 엑솔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알렉세이 유딘 슬레마 대표는 “슬레마는 언제나 데이터 분석과 비즈니스 인텔리전스가 사업의 성공에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엑솔라 게임 비즈니스의 일환으로 분석 플랫폼을 지원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 이제 게임에서 데이터 보고 기능과 비주얼라이제이션 솔루션을 지원하는 독보적인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올해까지 슬레마의 기능이 엑솔라 퍼블리셔 계정 대시보드의 기존 데이터 분석 기능에 연동될 예정이다.
엑솔라는 페이먼트 및 퍼블리싱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는 게임 전문 기업으로, 개발사와 퍼블리셔가 게임을 전 세계에 마케팅, 판매, 연동 그리고 최적화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슬레마는?
슬레마는 고객사가 간편하게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대시보드와 프레젠테이션을 제작해 유용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이터 분석 업체이다.
슬레마는 원래 중소 규모의 사업체를 대상으로 설립됐으나, 이제 슬레마의 서비스는 모든 규모와 분야의 조직에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2013년 이후로 세가, 크라이텍. 부킹닷컴, 카운트, 트레저데이터 등 1000개가 넘는 업체가 슬레마를 통해 비즈니스 데이터를 분석해 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