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글로벌 게임 ‘배틀그라운드(PUBG)’. 사진=엑솔라 홈페이지]
[한국의 글로벌 게임 ‘배틀그라운드(PUBG)’. 사진=엑솔라 홈페이지]

“게임을 홍보하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겜심’을 사냥하라!”

페이먼트 및 퍼블리싱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는 게임 전문 기업 엑솔라가 인플루언서 지급 솔루션을 지난 4월 출시했다.

개발사와 퍼블리셔가 게임을 전 세계에 마케팅, 판매, 연동 그리고 최적화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엑솔라는 게임을 홍보하는 인플루언서의 지급 절차를 개발사에서 직접 쉽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게 하는 솔루션을 선보인 것.

엑솔라가 새로 선보이는 인플루언서 지급 솔루션은 티어 구조로 만들어져, 커스터마이징과 확장을 통해 전 세계의 크고 작은 인플루언서를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인디개발사부터 대형 개발사까지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실적에 따른 보수를 지급할 수 있다. 개발사는 조회수, 직접적인 매출, 시청 시간에 따라 수익을 분배하는 등 여러 가지 인플루언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엑솔라는 인플루언서를 선별하고 심사하며 안전한 수익 지급이 이루어지도록 디지털 관리 업무를 처리한다. 강력하면서도 사용하기 쉬운 이 솔루션은 전 세계 모든 지역의 법무 및 규정 준수 업무까지 처리해 준다.

한국의 글로벌 게임 ‘배틀그라운드(PUBG)’의 개발사 크래프톤도 이 인플루언서 지급 솔루션을 도입했다.

인플루언서 지급 솔루션은 크리에이터 태그와 엑솔라 파트너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통해 매출과 키 등록의 출처를 파악하여 특정 인플루언서의 실적으로 산정해준다. 직접적인 수익을 창출하면서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도 수익을 분배할 수 있다.

크리스 휴이시 엑솔라 사장 는 “이제 게임 마케팅에서는 인플루언서는 필수적 파트너다. 하지만 개발사들은 이러한 협력 관계를 관리하고 적절한 수익 분배 방식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진단했다.

이어 “엑솔라 인플루언서 지급 솔루션은 그런 과정을 간소화 및 자동화했다. 다양한 규모의 게임 제작자와 개발사가 창작과 게임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엑솔라 인플루언서 지급 솔루션을 보면 전 세계 인플루언서에게 실적 기반의 수익 지급, 개발사의 니즈에 맞춘 커스터마이제이션, 인플루언서의 선별 및 심사, 협상과 관련된 법적 문제를 엑솔라가 처리, 모바일-PC-웹-콘솔 등 여러 게임 플랫폼 지원, 영어-러시아어-독일어-중국어-한국어-일본어 6개 언어 지원 등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기사보내기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