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의 최신 확장팩, ‘불모의 땅(Forged in the Barrens)’이 오는 3월 31일(이하 한국 시간 기준) 출시된다.
우선, ‘불모의 땅’ 내 태양에 그을린 평원을 가로지르는 위험한 여행에서 이정표 역할을 할 세부 카드 정보가 오늘부터 3월 23일까지 순차적으로 사전 공개된다. 우리나라 인기 ‘하스스톤’ 스트리머 플러리와 철면수심도 카드 공개에 참여, 플러리는 3월 18일 오후 6시, 철면수심은 3월 22일 오후 6시에 각자의 유튜브 및 트위치 채널을 통해 신규 카드를 최초 공개한다.
카드 사전 공개 일정의 마지막 날인 3월 23일 오전 2시 ‘하스스톤’ 공식 트위치 채널 및 유튜브 채널에서는 최종 카드 공개 방송이 진행된다. 전세계 유명 스트리머들이 함께 하는 카드 평가 방송이 이어지는 가운데, 같은 날 3월 23일 오후 6시부터는 기무기훈, 따효니, 레니아워, 크라니쉬 등 인기 스트리머 네 명이 등장해 새 카드들을 견주어 보는 ‘돌정상회담’이 진행된다. 또 3월 24일 오후 6시부터는 기무기훈, 레니아워 등 14명의 스트리머들이 직접 새 카드를 들고 첫 대결을 펼치는 사전 체험 방송이 ‘하스스톤’ 공식 트위치 및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 새 확장팩의 필승 덱을 한 발 앞서 살펴보고 고민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이 외에도 유명 애니메이션 등을 통해 친숙한 목소리의 이인성 성우와 함께 하는 하스스톤 초보자 가이드 영상, 그리고 스랄과 렉사르가 읽어주는 신규 콘텐츠 성우 패치 노트 영상 등도 이 달 내에 준비될 예정이다.
플레이어가 구매한 ‘불모의 땅’ 카드 팩을 정식 출시 전 각자의 집 혹은 편한 장소에서 미리 열어보고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비공개 개인 ‘와글와글 하스스톤’도 찾아온다. ‘와글와글 하스스톤’은 ‘불모의 땅’ 확장팩 출시 전 주말인 3월 27일 오전 2시부터 30일 오전 2시까지 등록, 진행할 수 있으며 참여 시 새 카드를 열어보는 것과 더불어 이를 사용한 와글와글 난투도 즐길 수 있다.
‘불모의 땅’은 하스스톤의 새 정규력 ‘그리핀의 해’의 시작을 알리는 첫 확장팩으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속 인기 지역 불모의 땅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은 135장의 신규 카드와 함께 신규 키워드 광폭 및 전설 용병 하수인 등 새로운 요소들을 선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