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버전 출석 보상 20연차, 4월 26일 성옥 1600개 선물 예정

■ 2.1 버전 프리뷰 방송 리딤 코드

사용 기간: 24년 3월 17일 오전 1시 전

① 3SRN6L3AADLK: 성옥 100개, 신용 포인트 5만 점

② YTRN743TSUL7: 성옥 100개, 여행 가이드 4개

③ 2S8N6M3ATV6T: 성옥 100개, 정제된 에테르 4개

"서비스 1주년 선물 30연차로 아케론 돌파해야지"

호요버스 '붕괴 스타레일'이 16일 오후 8시 30분 프리뷰 스페셜 방송으로 3월 27일 출시 예정인 2.1 버전 '심연을 향한 광란의 질주' 업데이트 정보를 팬들에게 공유했다.

방송에는 기린 사회자, 사오지 붕괴 시리즈 시나리오 라이터, 티컵 내러티브 디자이너, 아론 게임 디자이너, 글래드 게임 플레이 디자이너 등 호요버스 소속 개발자들이 순차 참여했다. 류웨이 호요버스 대표는 초반부 입간판으로 참여했다가 후반부에 직접 스튜디오에 모습을 드러냈다.   

본격적인 시작 전 2.1 버전 트레일러를 선보였다. 트레일러에서 미뤄본 2.1 버전 스토리는 축제 분위기였던 2.0 버전과 달리 암울하고 어두운 느낌이었다. 어디론가 걸어가는 아케론, 칵테일을 제조해 건네는 갤러거의 모습으로 트레일러가 시작된다.

어벤츄린은 "다들 패를 공개할 준비가 됐나요?"라고 물으며 상공에서 무수한 칩을 투척한다. 이후 두 개의 뿔은 가진 아케론, 무언가 말하는 선데이, 어벤츄린의 칩을 막는 웰트와 히메코, 얼굴이 갈라진 반디가 순차적으로 나타나고 눈에서 피를 흘리는 아케론이 검을 뽑는 모습으로 막을 내린다.

트레일러를 감상한 개발진들은 본격적으로 2.1 버전 정보와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했다. 개발진이 공개한 2.1 버전 상세 정보는 아래와 같다.

 

■ 개척 임무

- 2.1 버전 PV

페나코니 지역 스토리는 수많은 캐릭터가 각자 다른 사건에 휘말리는 형태다. 이에 따라 2.1 버전에서는 개척자의 이야기뿐만 아니라 아케론 등 다른 캐릭터가 겪는 이야기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 '운명의 군상이' 추가된다. 일종의 다중 서사 기능인 셈이다.

이 과정에서 서로 진실을 말할 수도, 거짓을 말할 수도 있으며 선택지에 따라 다른 결말로 넘어간다. 다만 스토리의 흐름이 달라도 메인 결말은 동일한 방향으로 흘러간다. 운명의 지도책 페이지에서 현재 진행 중인 임무와 완료한 임무가 각각 어떤 캐릭터의 시각에 속하는지 알 수 있다. 

2.1 버전 개척 임무 명칭은 '벨벳의 악마'다. 본래 모든 슬픈 이야기였지만 개발 과정에서 변경됐다. 2.1 버전 개척 임무는 2.0 버전에 비해 가볍고 즐거운 분위기는 아닐 것이라고 예고했다.

 

■ 아케론 

등급: 5성

속성: 번개

운명의 길: 공허, 메인 키워드: 퇴색

한국어 더빙: 박지윤 성우

사오지 "알 수 없는 이유로 전투 운명의 길은 공허로 결정했다. 일러스트를 보면 아케론이 스산한 황야에 서 있다. 그리고 온 세상은 흑백 두 가지 색만 있고 먹구름도 가득 껴 있다. 하늘에서 많은 비가 내리는데 그 끊임없이 내리는 가랑비는 사실 검은색이고 먹물처럼 걸쭉하고 짙다. 비가 닿는 곳은 색을 잃고 결국 흑백만 남게 된다. 그 와중에 한 방울의 붉은 감로가 하늘에서 내려와 아케론의 칼끝에 떨어진다. 그리고 아케론을 붉은빛으로 물들인다"

Hanzii "아케론의 필살기에는 필드 화면의 색이 바래는 표현이 있다. 시간이 정체되고 보라색 헤어 색상도 흰색으로 변한다. 아케론이 빗방울을 절단하고 전반적인 공격 속도도 달라진다. 스킬은 황폐하고 산산조각 난 느낌이 가득하다. 공허와 고독이 존재하는 느낌이다"

전투 스킬 팔뢰비도: 발동 시 꿈 조각이라는 특수한 충전 포인트를 얻는다. 전투에서 최대한 빨리 충전 포인트를 누적해 아케론의 진정한 힘을 발현시켜야 한다. 임의 목표가 동행할 때 적에게 디버프 효과를 부여했다면 아케론이 충전 포인트를 누적할 수 있다.

이는 칩충 폭발 취약 효과 등 적이 적에게 디버프 상태를 부여하거나 약점 격파 시 생성되는 디버프에도 충전 포인트가 누적된다. 충전 포인트가 가득 차면 아케론의 필살기가 활성화된다.

필살기 단칼에 끊어낸 붉은 꿈 조각: 아케론의 필살기는 독특한 구조로 설계됐다. 처음 3단은 유저가 목표를 선택할 수 있다. 목표를 변경할 수도 있다. 마지막 1단은 모든 적에게 피해를 가한다. 충전 포인트가 가득 차면 발동할 수 있다. 에너지와 전혀 관련 없다. 즉, 에너지 회복 효율 연결 매듭 효과도 아케론에게는 의미가 없다.

비술 피상을 절단한 자아: 아케론이 비술로 적을 공격 시 전투에 진입하지 않고 그 목표를 즉시 처치할 수 있다. 보상은 상자 형태로 그대로 받는다. 시뮬레이션 우주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다수의 적이 모여 있을 때 연속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다만 차원 저금통에게는 통하지 않는다. 추가로 적이 비술에 적중되지 않으면 비술 포인트가 감소하지 않는다.

 

■ 아케론 스토리

아케론을 주인공으로 한 별무리 기행 PV, 캐릭터 PV, 단편 애니메이션을 준비했다. 단편 애니메이션에는 신비한 귀빈 '블랙 스완'도 등장한다. 완성본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 어벤츄린 

등급: 5성

속성: 허수, 메인 키워드: 확률

운명의 길: 보존

한국어 더빙: 박준원 성우

사오지 "2.0 버전 스토리에서 어벤츄린에게 정의와 악이 공존한다는 것을 분명 느꼈을 것이다. 지금 악역처럼 보이지만 분명 그렇지도 않다. 이익이 상충하는 부분도 있지만 협력하면 이익이 상충하는 부분도 있다. 2.0 버전에서 개척자는 어벤츄린의 질문에 확실한 답변을 내리지 않았다. 2.1 버전에서 그의 스토리도 유심히 봐주길 바란다"

"스타피스 컴퍼니 전략투자부 파벌 동료인 토파즈와 비교하면 어벤츄린은 카리스마든, 수완이든, 토파즈처럼 공적인 일에 약간의 선의를 담는 것이든 모두 다르다. 종잡을 수 없는 느낌이다. 악인은 아니지만 반대로 선인도 아니다. 허세가 가득 한 모습 안에 어떤 본 모습을 갖추고 있는지 아무도 알 수 없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동반하는 인물이다"

티컵 "어벤츄린은 심오하게 디자인 된 캐릭터다. 겉보기에는 단순히 부잣집 도련님처럼 보일 수 있지만 겉모습과 완전 다르다. 부를 몹시 갈망하는 인물이다. 그의 모든 행동은 사실 병적인 집착이라고도 볼 수 있을 정도로 부를 축적하기 위한 것이다.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이라고 설명할 수 있다. 늘 주사위와 칩을 그리고 있다. 2.1 버전에서 그의 문자 메시지를 꼭 확인하길 바란다"

"사실 어벤츄린은 컴퍼니 고위 인물보다 열광적인 확률 게임 마이아인 점을 더욱 강하게 전달하길 바라며 개발했다. 룰렛과 같은 시각적인 요소도 적극 활용했다"

전투 스킬 번영의 초석: 모든 파티원에게 중첩 가능한 특수 실드를 부여한다. 특수 실드를 보유한 동료가 피격되면 어벤츄린에게 '블라인드 베팅'이라는 충전 포인트가 누적된다. 블라인드 베팅 충전 포인트가 지정 포인트에 도달하면 어벤츄린이 추가 공격을 발동한다. 그의 추가 공격은 모든 아군에게 실드를 부여한다. 

필살기 룰렛 샤크: 랜덤 포인트의 블라인드 베팅을 획득할 수 있고 지정된 단일 적에게 피해를 가할 수 있다. 동시에 적을 디버프 상태에 빠뜨린다. 만약 모든 아군이 해당 상태의 목표를 공격하면 치명타 피해가 증가한다.

비술 빨강과 검정 사이: 비술을 사용하면 일정 확률로 모든 파티원의 방어력이 각기 다른 정도로 증가한다. 

 

■ 갤러거

등급: 4성

속성: 화염

운명의 길: 풍요

한국어 더빙: 박상훈 성우

사오지 "갤러거는 페나코니에거 유일한 지정된 일반 시민과 같은 존재다. 각종 마피아 게임 분석 영상에서도 이 사람을 찾을 수 없을 것이다. 아주 평범하고 소박한 캐릭터다. 전형적인 페나코니 시민으로서, 사냥개 가문의 보완관으로서 자신의 직책을 다하고 있다"

티컵 "전체적으로 보면 표면상 보여지는 갤러거의 가장 뚜렷한 신분은 보완관이다. 자연스럽게 스토리 속에서도 외부 손님들의 안전을 지켜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2.1 버전 스토리에서 중요한 탐정 캐릭터로서 페나코니의 미해결 사건을 풀어갈 것이다"

전투 스킬 특제 캔 음료: 지정된 단일 군의 HP를 회복할 수 있다.

필살기 샴페인 에티켓, 특성 통쾌한 전투: 모든 적을 하나의 특수한 디버프 상태로 빠뜨린다. 동시에 모든 적에게 피해를 가한다. 아군과 자신이 디버프에 빠진 목표를 공격하면 HP를 회복한다.

비술 빈티지 개봉: 즉시 적을 공격하고 전투에 진입한 다음 모든 적을 필살기와 동일한 디버프 상태에 빠뜨린다.

 

■ 이벤트 워프

전반부 5성: 아케론, 흘러가는 강가를 따라

전반부 복각: 나찰, 관의 울림

전반부 4성 캐릭터: 페라, 갤러거, 단항 

후반부 5성: 어벤츄린, 언제나불공평한 운명

후반부 복각: 경류, 이 몸이 검이니 

후반부 4성 캐릭터: 링스, 루카, 서벌

워프 배너: 두 사람의 콘서트(보존) 4성 광추 추가

 

■ 신규 지역 '클락 스튜디오 테마파크'

스튜디오 테마파크와 엔터테인먼트를 융합한 클락 스튜디오 테마파크는 페나코니 황금의 순간에 있다. 햄스터볼 기사를 포함해 페나코니의 유명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중심으로 제작된 오락 시설이다. 클락 스튜디오 테마파크는 시계 소년 상영 구역, 햄스터볼 테마파크, 하누 패거리 거점까지 총 3가지 테마 구역으로 나눠져 있다. 

햄스터볼 테마파크에는 애니메이션 제작에 사용되는 모든 도구들이 준비되어 있다. 프로듀서가 되어 내가 주연으로 등장하는 시계 소년 외전 애니메이션 '견과의 질주'를 직접 촬영 가능하다.

하누 패거리 거점은 하누 형제의 테마 구역이다. 이곳에서는 외전 애니메이션 '늑대의 길'을 촬영할 수 있다. 이외 지하 아이템 창고, 화원 등 탐사 구역도 존재한다. 이곳에서는 보존 운명의 길 행적 재료 '흩어진 별모래' 시리즈를 얻을 수 있다.

 

■ 신규 지역 '아침 이슬 공관'

아침 이슬의 순간에 위치한 지역으로 참나무 가문의 본부가 위치한 곳이다. 이는 선데이의 소유 건물로 그와 관련된 물건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중앙에 배치된 모형판이 눈길을 끈다. 일정 비율 축소한 에이딘 공원이다. 또한 화염 속성 캐릭터 승급 재료 '격분한 심장'을 얻을 수 있다.

 

■ 이벤트 '잔 속의 에피소드'

현실에 잇는 바나 심야 식당 같은 곳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이곳을 찾는 손님들은 속마음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는다. 이 바의 손님들은 페나코니를 찾은 손님이나 꿈을 좆는 여행객이 아닌 꿈세계에 살고 있는 몬스터다. 몬스터를 위한 바인 셈이다.

몬스터들은 본래 가족의 손에서 태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좋은꿈 극단 멤버였다. 하지만 꿈세계가 무너지면서 몬스터들이 정서적으로 영향을 받았다. 바의 주인인 시오반은 본래 붓꽃 가문의 일원이었다. 예술가를 배출하는 가문에서 시오반은 공연자가 되는 길을 걷지 않고 몬스터 바를 운영하는 파격적인 행보를 걷는다. 몬스터들의 응어리를 풀어주기 위해서다.

콘셉트는 현실 속 음료 제조다. 개척자는 나쁜꿈 스페셜 블렌드를 만들 수 있다. 당도, 알코올 강도 등 음료의 맛을 선택 가능하다. 적절한 원료와 장식을 골라 맛있는 음료 한 잔을 조합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 맛본 몬스터들이 마음을 열면 그들과 심오한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몬스터의 마음 속으로 들어가 응어리를 풀어줄 수도 있다. 시오반을 도와 바를 운영하고 팁을 받으면 매출 레벨을 올려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여러 손님을 응대하면 계네빈, 어공, 링스, 미샤, 루카 등 4성 캐릭터 중 하나를 얻을 기회도 제공된다. 

 

■ 이벤트 '전의의 파도'

정식 명칭은 '전의의 파도 오염되지 않은 어린 시절의 기억 불타는 영혼 완전판'이다. 플레이어는 전투 중에 전의 수치를 모을 수 있다. 전의 단계에 진입하면 힘의 각성이라는 폭발적인 순간을 갖게 된다.

이때 강력한 스테이지 버프를 얻어 전투 효율을 대폭 상승시킬 수 있다. 에너지를 모은 후 강력한 대미지를 한꺼번에 발산하는 방식이다. 적절한 버프와 파티를 조합하는 것이 중요하다.

 

■ 시뮬레이션 우주 제9세계

신규 차원 장신구 주인 없는 황폐한 별 츠가냐, 이즈모 현세와 타카마 신국를 얻을 수 있다. 주인 없는 황폐한 별 츠가냐는 장시간 동안 여러 적과 전투 시 적합한 공격 세트다. 이즈모 현세와 타카마 신국은 파티 중에 같은 운명의 길 캐릭터가 존재할 대 장착한 캐릭터에게 추가 버프를 제공한다. 

시뮬레이션 우주는 향후에도 장기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제9세계에서는 난도 IV를 즉시 입장 가능하다. 해당 난도를 클리어하면 이전 단계 최초 보상을 모두 얻을 수 있다. 중대한 업데이트를 준비 중인데 2.3 버전에서 공개할 계획이다.

 

■ 최적화 개선(의뢰 일괄 수령, 파견 기능 등)

이전보다 빠르게 보상을 수령하고 다시 파견을 보낼 수 있다. 또한 유물 배낭 최대치를 확장해 더 많은 유물을 저장할 수 있다.

 

■ 미니 콘텐츠 업데이트

각 버전에서 나온 미니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꿈세계 시계와 같은 경우 신규 버전에 새로운 수수께끼를 추가했다. 개척자들은 2.1 버전 신규 구역에서 스티커를 수집해 자신의 개척 여정을 기록할 수 있다. 하누 형제로 변신하는 콘텐츠도 새롭게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 Q&A 

Q1. 시뮬레이션 우주 차원 장신구 파밍 개선은 언제?

2.3 버전에서 개선될 것이다.

 

Q2. Mar. 7th는 언제 변신하는가?

Mar. 7th에게는 아주 큰 비밀과 스토리가 있다. 스타레일은 줄곧 RPG와 관련된 새로운 시도와 탐색을 진행하고 있다. 2024년에 새로운 것을 도전할 계획이다. Mar. 7th에게 운명의 길처럼 Mar. 7th만의 시스템을 주는 것도 계획에 있다. 새로운 운명의 길에 오르는 것이 아닌 추억을 남기는 것이다. 그 추억을 통해 힘을 얻는 것이다.  

 

Q3. 선주 스토리는 언제 계속 되나요? 정운은 언제 다시 볼 수 있는가?

메인 스토리에는 중요한 특징이 있다. 한 세계의 위기를 해결한 후 새로운 행성으로 향한다. 개척 여정은 우주정거장도 그렇고 벨로보그, 선주도 마찬가지로 여정이 끝났다고 해서 정체 상태가 아니다. 2024년 안에 그 결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Q4. 앞으로 말랑먕냥떡 같은 귀여운 녀석이 나올까?

울보 유령이든, 차원 저금통이든 플레이어들이 좋아하다는 피드백을 다 받았다. 기대하길 바란다. 2.1 버전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계속 출시할 것이다.

 

Q5. 공식이 공개하지 않은 후속 내용이 왜 인터넷에 보이는 것일까?

객관적인 사실을 짚어봐야 한다. 콘텐츠가 매력적일수록 관심도가 높아질 수밖에 없다. 유출 확률도 높아진다. 스토리텔링을 할 때 스토리 외에 전하는 방식도 중요하다. 이 과정이 단계별로 이뤄진다. 그 끝은 플레이어들에게 스토리가 온전하게 전해지는 것이다. 유출로 인해 그 흐름이 끊어진다. 유출이 비난과 오해로 이어질 때도 있다. 안타깝다. 사실 노력해도 막지 못할 때가 있다. 2.1, 2.2 버전이 유출될 수 있겠지만 개발진이 원하는 방식으로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 1주년 이벤트

성간 여행: 플레이어는 신비로운 힘이 깃든 보드를 받는다. 지난 개척 여정에서 겪은 수많은 경험과 이야기가 작은 보드에 담겨 있다. 플레이어는 우주정거장에서 출발해 주사위를 던져 보드 맵을 나아가게 된다. 주사위 생신 기회는 매일 주어지면 도달한 칸에 따라 다양한 효과를 발동하기도 한다. 또한 개척 크레딧을 얻을 수 있다. 개척 크레딧을 폼폼에게 공헌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보드 칸을 보면 집 같은 게 보이는데 구매하면 주사위를 1회 던질 때마다 해당 토지의 수익을 바로 획득할 수 있다. 더 많이 전진할수록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집주인이 되는 것 외에도 이전과 다른 이색적인 파견 임무도 있다. 경원, 어공, 부현 등 선주의 동료들에게 일을 맡기면 예상치 못한 결과나 반응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플레이 중 우연한 만남도 발생한다. 해당 만남이 일어나면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다. 동료들이 결정을 내리는 것을 도와주거나 대담한 시도를 해볼 수도 있다. 선택에 따라 이스터에그로 이어지기도 한다. 

데굴데굴 머신으로 1회 뚜는 3회 연속 뽑기로 수량이 다른 개척 크레딧을 얻을 수 있거나 스타피스 쇼핑에서 특수 버프를 획득하는 것도 가능하다. 개척 성향 테스트도 만날 수 있는데 특별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기묘한 영역, 차원 분열 300%: 이벤트 기간 동안 침식된 터널, 시뮬레이션 우주 도전 시 3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출석 체크 축제 선물: 1주년 한정 축제 선물 이벤트(7일)로 20연차를 획득할 수 있다. 4월 26일 당일에는 성옥 1600개를 우편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첫 충전 2배 보너스도 2.1 버전 업데이트 후 초기화될 예정이다.

 

■ 붕괴 스타레일 1주년 페스티벌 '이머시브 전시회'

우주정거장, 벨로보그, 선주, 페나코니 4개의 전시 구역을 준비한 페스티벌이다. 인형 뽑기, 행운의 돌림판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세계 각지에서 오프라인 축제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일정과 장소는 3월 30일 로스앤젤레스, 3월 26일 ~ 4월 28일 타이베이, 4월 30일 ~ 6월 30일 홍콩 오션파크, 3월 30일 ~ 4월 10일 베를린, 3월 30일 ~ 4월 7일 프랑스, 4월 26일 ~ 4월 30일 도쿄 미야시타 파크, 4월 8일 ~ 5월 10일 일본 세이부선이다.

또한 브라질 상파울루 WE COFFEE, 한국 부어치킨 은하미식가이드(4월 17일 ~ 5월 15일), 한국 삼성 강남(3월 28일 ~ 4월 10일), 일본 LAWSON 편의점(4월 2일), 온라인 ZOFF(4월 26일 오픈), 일본 GiGO(4월 26일 오픈) 등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 붕괴 스타레일 2024 월드 투어

올해도 은하열차는 세계 각지의 전시회에 방문할 예정이다. 

 

■ 멀티버스 순간

1주년 기념 2024 창작 콘테스트다. 올해 최대 규모의 창작 콘테스트인 만큼 상위 4부문으로 나뉘어 하위 8부문으로 이뤄졌다. 칸노 요코 등 각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유명 크리에이터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 3D 렌더링 챌린지

글로벌 최대 3D 커뮤니티 챌린저를 시작한 Pwnisher와 함께 붕괴 스타레일 Dive into Dreams 3D 렌더링 이벤트를 개최한다. 

 

■ 재즈나이트

호요페어에서 개최하는 S.P.A.R.K.L.E 스타레일 재즈 나이트도 곧 시작된다.

 

■ 2024 스타레일 라이브

붕괴 스타레일 음악 콘서트 '뭇별, 당신을 위한 공명'이 2024년 5월 1일 상하이에서 개최된다. 해당 콘서트는 온라인 글로벌 생중계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