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스마트폰게임사업부 및 글로벌 경험 두루 갖춘 채유라 신임 대표 발탁

NHN㈜이 급변하는 게임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 스마트폰게임 개발 역량을 더욱 강화한다.

NHN은 이를 위해 자회사 ‘오렌지크루’에 100억원을 추가 출자하고, ‘오렌지크루’를 차세대 스마트폰게임 개발사로 육성, NHN 게임부문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 갈 신성장동력으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오렌지크루’는 2011년 1월 법인을 설립하고, 같은 해 4월 자본금 20억원, 출자금 200억원 규모로 공식 출범한 NHN의 스마트폰게임 전문 개발 자회사로, 그동안 야구 게임 '골든글러브'를 시작으로 SNG '라멘이야기', 액션 RPG '아이라EX' 등 양질의 스마트폰게임을 선보이며 전문 개발사로서의 경쟁력을 입증받았다.

NHN은 ‘오렌지크루’에 대한 추가 출자와 함께 제작 지원 시스템을 더욱 강화, 일본을 비롯해 동남아 시장에서 중요한 게임 유통 플랫폼으로 떠오르고 있는 글로벌 메신저 ‘라인(LINE)’에 탑재할 게임을 집중 개발하고, NHN 게임 사업과도 전략적 공조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스마트폰게임들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1일부로 NHN과 NHN재팬 등 국내외에서 다년간 캐주얼 게임 및 스마트폰게임 사업 경험과 역량을 키워 온 스마트폰게임사업부 채유라 이사를 신임 대표이사로 임명하고, 더욱 창의적인 개발 환경 조성을 위해 조직 운영에도 혁신을 기한다.

▲ 오렌지크루 채유라 신임 대표

NHN은 오렌지크루에 더욱 강화된 성과 보상 체계와 개발자에게 최적화된 환경 지원을 통해 개발자가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면서도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차세대 전문 개발사로 이끌어 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회사 안팎의 우수한 인재를 지속적으로 확보 및 발탁하고, 우수한 성과를 올린 스튜디오는 높은 성과 보상으로 이어지도록 하며, 스튜디오의 자율성과 독립성을 최대한 보장하는 유연하고 창의적인 조직 운영으로 혁신성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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