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최고의 기대작 MMORPG, 국내 독점 판권 획득 조인식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펄어비스(대표 김대일)와 조인식을 갖고 신작 MMORPG ‘검은사막’(BLACK DESERTS)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 검은사막 조인식 모습. 오른쪽이 김대일 펄어비스 대표.

김대일 대표가 진두 지휘하고 있는 ‘검은사막’은 2013년 게임 지형을 뒤흔들 최대 화제작으로 주목 받고 있는 대작 게임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다음은 ‘검은사막’의 국내 퍼블리싱 판권을 획득하고 향후 마케팅, 운영을 포함한 게임 제반 서비스 활동을 펼치게 된다.

‘검은사막’은 사실적인 그래픽, 호쾌한 전투와 타격감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MMORPG이다. 매력적인 캐릭터와 함께 탐험, 교역, 공성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완벽한 심리스(Seamless) 방식으로 만들어냈다. 특히 지난 9월 게임 스크린샷과 플레이 영상이 공개되며 게이머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다음과 펄어비스는 오는 2013년 1월 기자간담회를 통해 게임 콘텐츠와 새로운 영상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게임 출시 일정도 추후 공개된다.

펄어비스 김대일 대표는 “국내 대표 포털 서비스인 다음을 통해 ‘검은사막’이 더욱 큰 시너지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완성도 높은 게임을 빠른 시일 내에 선보일 수 있도록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다음 홍성주 게임부문장은 “많은 게이머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는 ‘검은사막’을 독점으로 퍼블리싱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천재 개발자로 불리는 김대일 대표가 뛰어난 개발자들을 모아 의기투합해 만들어낸 작품인 만큼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준비하겠다”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 다음-검은사막 조인식 모습. 왼쪽은 다음 홍성주 게임부문장.
한편, 펄어비스(PearlAbyss)는 김대일 대표가 2010년 설립한 게임 개발사로서, 국내 최고의 개발진이 모여 ‘검은사막’을 개발하고 있다. 창업자인 김대일 대표는 ‘릴, ‘R2’, ‘C9’ 등의 대작 게임을 연이어 내놓으며 스타 프로듀서의 반열에 오른 바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