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DC2020 시상식 개최완료…수상자 개발역량 강화 교육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며,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관하는  ‘2020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GIGDC2020)’가 시상식을 개최하고 수상작 총 26종을 선정했다.

‘GIGDC2020’ 운영사무국은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수칙과 수도권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를 준수하며 8월 28일 서울 양재 엘 타워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수상자 간에도 대면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참석을 희망한 수상자들은 시간 간격을 두고 시상식 장소를 방문했다.

코로나 사태로 대면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운영된 이번 ‘GIGDC2020’ 시상식에는 총 26명의 수상자 중 19명이 참석하여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시상식 이후 9월~10월까지 수상자들에게는 2019년부터 수상자들의 개발역량 강화를 위해서 진행된 국내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유니티 사의 전문가 프로젝트 클리닉(코드리뷰)과 기술 강연 참여기회가 제공된다. 또 위너스캠프 제작자 레벨별 맞춤 강연 및 멘토링 참여자에게는 주관사에서 발급되는 교육 수료증, 게임제작 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인큐베이팅 센터 소개, 인디 개발사 면접 기회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전 세계적으로 해외 게임쇼 행사가 취소 또는 온라인 개최로 변경됨에 따라서 ‘GIGDC2020’에서는 총 26개의 작품을 대상으로 국내 게임 미디어 매체 홍보 지원프로그램과 해외지역 전문가 3인과 함께하는 해외 멘토링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