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6일 온라인으로 인디게임 전시회 개최, 게임 2종 출품

대전지역 내 게임기업 디엔드게임즈와 ㈜하들소프트가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인디게임 전시회인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0'에 참가한다고 3일 밝혔다.

6월 16일부터 오는 7월 7일까지 총 21일간 진행되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는총 4개관으로 구성되며 PC 및 모바일, 출시 예정작, 출시작 등으로 구분되어 다양한 인디게임을 소개한다.

최근 전 세계로 확산된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국내외 게임쇼가 연이어 취소됨에 따라 많은 인디 게임사들이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를 지원하고자 마련된 온라인 인디 게임 페스티벌은 총 230여 개의 게임이 참가를 확정 지었으며, 페스티벌 기간 중 총 30명의 트위치 스트리머가 참여해 참가작들을 소개하는 방송을 진행하며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대전 지역 내 게임기업 디엔드게임즈와 ㈜하들소프트가 참가한다. 디엔드게임즈의 모바일 게임 출시작 ‘오드아이’는 서로 다른 색의 눈을 가진 한 소녀의 이야기를 담은 모바일 게임으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제작지원을 받아 개발한 게임이다.

㈜하들소프트의 모바일 게임 출시작 ‘런 어게인’ 역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제작지원을 받아 개발되었다. 현재 게임 매니아 사이에서 높은 기대감을 받고 있는 런 어게인은 몬스터와 맞서 싸우고, 장애물을 뛰어넘는 어드벤처 런 게임으로 마왕의 성으로 달려가 공주를 구출하는 과정속에서 유저들의 도전성을 자극한다. 최근에는 2020년 플레이 인디 1월호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하들소프트와 디엔드게임즈의 모바일 게임 출시작은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0 공식 홈페이지 내 ‘2관B : 출시 모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