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금으로 마스크와 세정제 등 조달, 현지에 보낼 예정

국내 게임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사태를 맞은 중국에 마스크와 세정제 등을 지원한다.

한국게임학회(학회장 위정현)는 3일 성명서를 내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우한시민과 중국인민의 노력을 지지하며, 게임계가 지지와 지원운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학회는 “중국 게임의 살아 있는 전설이 된 ‘미르의 전설2’나 ‘던전앤파이터’ 같은 게임은 중국 게이머들의 사랑이 없었다면 오늘날의 성공은 없었을 것”이라며 “우리는 20년 넘게 이어온 중국 젊은이들의 한국 게임에 대한 애정을 잊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또 “게임, 나아가 e스포츠는 한국과 중국을 잇는 가교이기도 하다”며 “게임과 e스포츠가 한국과 중국의 상호이해와 상호협력을 위한 문화적 교류에서 가장 중요한 교두보임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전했다.

학회는 “지금 중국내 의료 시설이나 의료인력, 마스크와 같은 물자 부족으로 우한시민과 중국인민이 코로나 바이러스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현장을 보면서 안타까움을 느낀다”며 “미력이나마 우한시민과 중국 인민을 지지, 성원하며 우한시민 돕기 운동을 시작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국게임학회는 우한 시민 돕기 운동에 게임 등 콘텐츠 단체와 개인의 동참을 호소했다. 이 운동에서 모인 성금으로 마스크와 세정제 같은 방역 물자를 조달, 현지에 보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