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새벽 유럽 통산 122·123호 연속골 폭발...고메즈 회복 기원 세리머니

[토트넘의 손흥민이 유럽 프로축구 한국인 최다골 기록을 세웠다. 사진=대한축구협회]

 

한국 축구대표 에이스인 손흥민(27)이 유럽프로축구 한국인 최다골 신기록을 세웠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의 손흥민은 7일 새벽 츠르베나 즈베즈다와의 2019-20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4차전 원정 경기에 선발 출전해 후반 12분과 후반 16분 연속골을 터트렸다.

이 122, 123호골 멀티골을 통해 역사적인 대기록을 작성했다. 그는 차범근 전 국가대표 감독이 보유한 한국인 유럽프로축구 최다 골 기록인 121골을 넘어섰다.

손흥민은 ‘후스코어드닷컴’ 평가에서 양 팀 선수를 통틀어 최고점인 9점을 받았다.

손흥민은 후반 12분 팀의 두번째 골을 터뜨릴 때 통상적인 골 세리머니 대신 두 손을 모으고 고개를 숙이면서 카메라 앞에 다가갔다.

지난 4일 에버튼전에서 자신의 백태클로 다친 안드레 고메스의 쾌차를 비는 정성의 표시였다. 고메스는 발목을 다쳤고 현재 수술 뒤 재활 중이다.

당시 손흥민은 고메스의 부상에 눈물까지 흘리면서 안타까워했다. 상대방 선수를 존중하는 손흥민의 태도는 잉글랜드축구협회가 백태클로 인한 3경기 출장정지 징계를 철회하는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고메스 백태클로 인한 퇴장당한 손흥민의 리그 3경기 출전 금지 징계는 재심을 통해 무효가 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