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 새로운 판호 규정 마련해 발표

중국이 자국 내에서 유통되는 게임 판호에 대한 새로운 규정을 발표했다. 새 규정으로 인해 판호를 신청하려는 중국 게임사들은 대대적인 콘텐츠 수정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19일 중국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은 4월 22일부터 새로운 게임 판호 승인 절차를 진행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다만 새로운 몇몇 규정들을 둬, 이를 지키지 않을 경우 판호 발급이 불가능할 것이라 암시했다.

광전총국이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우선 게임 이름을 영어로 표기해선 안된다. 반드시 중국 표준 간체 한자를 사용해야 하며, ‘Online’, ‘Web’ 등의 단어도 사용할 수 없다. 또 게임 타이틀명은 반드시 게임 콘텐츠와 깊은 관계가 있어야만 한다.

게임 내부 시스템을 보면, 뽑기(가차)를 백분율로 표시할 수 없다는 규정이 새롭게 마련됐다. 특정 아이템을 뽑기 위해서는 몇 번을 뽑아야 되는지 구체적인 회수로 표기를 해야 한다.

종교, 미신과 관련된 콘텐츠가 게임에 삽입되어서는 안된다. 또 전투에서는 “캐릭터가 어떠한 색의 액체도 흘려서는 안된다”고 정했다. 종종 게임사들이 심의를 위해 게임 내의 붉은 색 피를 녹색 피로 바꾸는 경우가 있었으나, 이제는 녹색 피도 허용하지 않겠다는 뜻이다.
 
게임 내에서 결혼 시스템이 있는 경우, 미성년자 유저에게는 결혼 시스템을 제공하지는 않는다. 다만 결혼을 하지 않아도 결혼 시스템의 혜택은 누릴 수 있어야 한다.

광전총국은 이번 규정으로 판호를 심사한 이후, 3번 재검토에서 탈락하면 더 이상 신청을 받지 않는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