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위 Dapp 랭킹 사이트 ‘댑레이더’ 등 전문가 특별강연

[황성익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장]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회장 황성익)가 신년회를 21일 양재 엘타워 엘하우스에서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임원사, 자문위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신년회에는 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 고진 회장을 비롯하여 한-베콘텐츠협회 전충헌 회장, 지디넷코리아 김경묵 대표 등이 참석하였다.

행사 시작 전 전세계 1위 디앱(Dapp, Decentralized Application) 랭킹 사이트이자 전 세계 1600여개 디앱 활동량을 분석하는 ‘댑레이더’와 글로벌 시가총액 17위에 빛나는 블록체인 플랫폼 ‘온톨리지’와 블록체인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으며 글로벌 블록체인 업계와의 협력관계를 강화했다.

■ 회원사 100개 돌파...올해는 블록체인 콘텐츠 어워즈 개최

신년회는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황성익 회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2018~2019년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사업이력 안내, 그리고 5명의 블록체인게임 전문가의 ‘블록체인과 게임’에 대한 특별강연으로 진행되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2018~2019년 사업이력에서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추진위를 개최하여 한국 블록체인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디뎠다. 임원사로 액토즈소프트, 한빛소프트, 엔진(Enjin), 웨이투빗, GXC등 다양한 분야의 블록체인게임산업 업체들이 가입하였고, 일반 회원사 약 100개를 돌파하는 등 실질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다고 자평했다.

[고진 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장이 축사를 했다.]

▲그 외 G-STAR를 통해 블록체인 세미나를 개최하여 블록체인과 게임의 융합에 대한 전문가들의 활발한 발표 및 토론을 이끌었다. 2019년 1월에는 국내 최초로 블록체인게임업체들의 축제인 ‘2019 대한민국 블록체인게임쇼’를 개최하여 약 1200여명의 참관객을 모집, 블록체인게임산업의 가능성을 돋보이게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뒤이어 2019년 사업계획을 밝히는 자리에서 ▲대한민국 블록체인게임쇼의 연2회 개최 정례화 ▲유망한 블록체인게임업체들을 뽑는 ‘제1회 블록체인 콘텐츠 어워즈’ 개최 등을 통해 대한민국 블록체인게임산업 진흥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블록체인게임 전문가 5인 ‘블록체인과 게임’ 특별강연

이어서 5명의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가들의 특별강연도 이어졌다. ▲특히 세계 1위 디앱 랭킹 사이트 '댑레이더'의 그레이스 통이 댑레이더에 대한 소개를 진행했다. 특히 전 세계 디앱들의 다양한 통계를 통해 블록체인게임업계가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내세우며 향후 발전가능성을 선보였다.

▲뒤이어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인 MixMarvel(믹스마블)의 Yiyi 파트너가 ‘믹스마블 플랫폼’에 대해 발표하며 ‘하이퍼드래곤스’ 같은 블록체인게임 개발 및 인터넷 라이브 스트리밍을 계획하는 등 방대한 로드맵을 발표했다.

[MixMarvel(믹스마블) 플랫폼 소개]

▲세번째로 블록체인게임 ‘크립토도저’를 개발한 수퍼트리의 최성원 대표가 ‘블록체인 초기단계에서 Mass Adoption’을 위한 해결책’ 이라는 주제로 심도있는 이야기를 나눴다. 최 대표는 최근 개발한 블록체인게임 ‘크립토도저’가 론칭 1주일만에 2017년부터 1위를 차지했던 게임 ‘크립토키티’를 꺾고 1위를 차지한 것을 설명하며, 블록체인게임은 가상화폐를 적용하는 것을 떠나 완성도 있는 게임을 통해 차별화 전략을 펼쳐야 한다고 설명했다.

▲뒤이어 EOSYS(이오시스)의 김홍욱 팀장이 ‘EOSYS 블록체인과 게임산업’ 이라는 주제로 ‘디앱’시장의 빠른 성장속도를 주목하며 향후 블록체인산업의 중심이 디앱이 될 것이라 전망했다. 또 자사의 디앱 공동 개발 스튜디오인 ‘젤리쥬스’를 선보이며 다양한 분야의 회사와 파트너쉽을 구축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글로벌 블록체인게임 개발사 ITAM GAMES(아이템 게임즈) 양호석 CSO가 ‘블록체인으로 게임을 더 즐겁게’ 라는 주제로 자사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아이템스토어’를 설명하며, 올해 상반기 다양한 게임을 출시하며 블록체인게임계의 ‘구글스토어’가 되고자 하는 포부를 밝혔다.

[블록체인 플랫폼인 ‘아이템스토어’의 블루다운 게임]

황성익 회장은 종료 후 소감에서 “2018년 한 해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에 많은 도움을 주신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린다. 2019년에는 더 많은 세미나, 행사 등 활동을 통하여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과 게임의 융합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서로 윈-윈하는 결과로 이어지게 되길 희망한다” 며 “올해 상반기에 협회 설립 인가를 자신하며 향후 블록체인산업을 이끄는 믿을 수 있는 동반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통해 중소 콘텐츠 업체의 발전을 도모하고, 회원사 간의 투명하고 건전한 상호 교류 및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설립을 추진 중이다.

Dapp(Decentralized Application)을 활용한 탈중앙화, 비용절감, 신뢰성과 보안성을 바탕으로 국내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산업과 생태계를 조성하여 4차 산업시대의 프론티어가 되기 위해 게임, 교육, 플랫폼 등 블록체인 관련 약 100여개 업체 회원사들이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