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 기능성 게임 2종, 넷이즈 MMORPG 1종 판호 승인

[‘순접묘화(榫接卯和)’]

텐센트와 넷이즈의 게임이 신규 판호를 발급받았다.

중국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은 1월 13일자로 텐센트 게임과 넷이즈 게임을 포함해 총 95개 게임에 판호를 내줬다고 24일 밝혔다.

이 중 텐센트는 ‘순접묘화(榫接卯和)’, ‘절선(折扇)’ 2개 모바일게임의 판호를 발급받았다. ‘순접묘화’는 클릭 및 드래그 등의 간단한 조작으로 중국의 전통 공예와 문화유산을 이해할 수 있는 기능성 게임이다. 또 ‘절선’은 접이식 부채(절선)를 모아놓은 모바일 박물관 앱으로, 접이식 부채의 구조적 특징과 제작 과정을 배울 수 있는 학습 게임이다.

[‘순접묘화(榫接卯和)’]
[‘절선(折扇)’]

넷이즈는 ‘전춘추(战春秋)’의 판호를 발급받았다. ‘전춘추’는 왕실 후손의 주인공이 다섯 개의 국가들이 벌이는 대규모 전쟁을 통해 천하를 통일하는 내용을 담은 모바일 MMORPG다.

[‘전춘추(战春秋)’]

중국 당국이 대형 게임사들에게까지 판호를 개방하자 게임업계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위메이드, 액토즈소프트, 웹젠 등 한국 게임주들은 25일 동반 상승세를 탔다. 조만간 한국게임에게도 외자판호가 발급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그러나 중국 현지 언론과 외신들은 이번에 판호를 받은 텐센트의 게임들이 수익성과는 거리가 먼 기능성 게임이라는 점을 지적하며,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나 ‘포트나이트’ 등의 인기 게임이 판호를 받기 전까지는 낙관하기 어렵다는 반응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