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797명의 관객, 26개국 참가, 118개의 작품 역대 최대 기록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BIC 조직위)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이하 BIC 페스티벌) 2018이 역대 최다 관객 기록을 경신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고 17일 밝혔다.

9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진행된 BIC 페스티벌 2018에는 전년도 대비 약 1500명 증가한 1만1797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이번 행사에는 창의력 넘치는 국내외 총 118개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올해는 글로벌 참여 국가도 26개국으로 늘어났다.

이번 BIC 페스티벌 2018에는 비즈니스와 컨퍼런스에 선택과 집중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글로벌 라인업의 국내외 연사들이 참여한 9개의 세션도 추가로 마련됐다. 컨퍼런스를 통해 인디게임 개발사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를 전했으며, 이와 함께 전시작들의 수요 조사를 통해 1:1로 진행된 비즈매칭도 성황을 이뤘다.

또한, 이번 행사를 후원하는 스폰서에는 글로벌 대표 인디 퍼블리싱 기업 니칼리스 등 글로벌 기업들이 대거 참여하면서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 스폰서로는 니칼리스와 탭탭, 엑솔라, 엔진, 펄어비스, 아마존웹서비스, 에픽게임즈 코리아, 뒤끝, 디볼버 디지털, 큐로드, 벙글, 민티그럴, 코코넛 아일랜드, 앱러빈 등이 참석했다. 

행사 마지막 날인 16일 일요일에는 BIC 페스티벌 2018에 출품한 인디게임을 대상으로 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그랑프리 부문은 Funomena, LLC의 ‘Wattam’, 아트 부문은 Mojiken Studio의 ‘She and The Light Bearer’, 오디오 부문은 PeroPeroGames의 ‘Muse Dash’, 캐주얼 부문은 DarongStudio의 ‘Colorzzle’, 실험성 부문은 BoongBang의 ‘omithng 업슨넫됴’, 게임 디자인 부문은 Joysteak Studios의 ‘Songbird Symphony’, 대전 부문은 Sand Sailor Studio의 ‘Bossgard’, 서사 부문은 Growing Seeds Corp의 ‘MazM: The Phantom of the Opera’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BIC 서태건 조직위원장은 “BIC Festival 2018이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 덕분에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라며, “해를 거듭할수록 높은 완성도와 뛰어난 창의력의 보물 같은 인디게임들이 쏟아지고 있어 매년 기대감이 높아진다. 앞으로도 인디게임이 전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인기게임 개발사와 팬들을 위해 더욱더 적극적으로 새로운 가능성과 기회를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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