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포트폴리오 다변화…올해 자체 제작 신작 게임 5종 서비스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게임펍은 캐주얼 게임 전문 개발사 제퍼스튜디오를 인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인수로 게임펍에는 제퍼스튜디오 손의진 대표(2007~2013 모비클 이사, 2014~2016 스코넥엔터테인먼트 부사장 역임)를 비롯해 업계에서 평균 15여 년 이상 경력을 지닌 개발자들이 합류하게 됐다. 게임펍은 올해 약 5종의 자체 개발 신작 캐주얼 게임을 서비스한다는 계획이다. 

게임펍에 새롭게 합류한 제퍼스튜디오 손의진 대표는 “차별화된 게임성을 갖춘 다수의 게임들을 발굴해 성공시킨 경험을 보유한 게임펍과 함께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개발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된 만큼 차기작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게임펍 조성태 사업이사는 “제퍼스튜디오 인수로 새로운 장르의 게임 포트폴리오 다변화와 글로벌 시장 진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것은 물론, 이를 통해 확보된 DAU(일간 이용자 수)를 우리 게임으로 유입시키는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게임펍은 2015년 처녀작 함대 전투 전략 시뮬레이션 ‘전함제국’을 론칭한 이후 ‘손오공디펜스’, ‘소년삼국지’, ‘루나온라인M’ 등 10여 종의 게임을 서비스 중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