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핵앤슬래시 온라인 MMORPG 기대작, 5월 23일 최종 점검 돌입

로스트아크는 압도적인 퀄리티의 비쥬얼과 독특한 전투 시스템으로 몰이 사냥의 화끈한 쾌감을 극대화한 핵&슬래쉬 방식의 온라인 MMORPG다.

특히, 전투의 재미에 더해 유저들간의 협동과 경쟁이 이루어지는 수많은 콘텐츠와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 방대한 세계관으로 기존 핵&슬래쉬 RPG의 한계를 뛰어 넘었으며, 국내뿐만이 아니라 전세계 게이머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로스트아크는 5월 23일(수)부터 정식 서비스 전 마지막 테스트를 통해 최고의 게임성과 완성도를 위한 최종 점검에 돌입한다. 이번 파이널 CBT에서는 베른 대륙 서쪽의 거대한 바다와 다양한 섬들이 추가로 공개된다

■ FINAL CBT 주요 변경점 - 시스템 개편

유저 편의성 시스템

게임 내 등장하는 모든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검색해볼 수 있는 ‘이정표’ 시스템이 도입된다.

인벤토리 공간이 확장되고 몬스터 카드는 전용 인벤토리에 보관된다.

인벤토리에 장비 즉시 분해 기능이 추가되어 마을을 방문하지 않아도 필요 없는 장비를 바로 분해할 수 있다.

몬스터 카드를 위한 카드 전용 인벤토리가 추가된다.

아이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아이템 사전이 추가된다.

각 상황마다 필요한 스킬을 미리 지정해 두고 편리하게 교체할 수 있는 스킬 프리셋 기능이 도입된다.

탈것 콘텐츠 도입

유저들의 이동 스트레스를 줄이고 쾌적한 성장에 도움을 주는 탈것이 추가된다. 성장 초반 구간 퀘스트를 통해 획득이 가능하다.

항해를 통하지 않고도 주요 대륙을 이동할 수 있는 ‘정기선’이 추가된다.

항해 콘텐츠 개선

항해 도중 발견되는 모든 오브젝트(해적선, 난파선, 해양 생물체 등등)들이 랜덤한 위치에서 생성되도록 변경되어 끊임없이 바다를 탐색해야만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게 된다.

보물 인양, 해저 탐사 등 항해 도중 즐길 수 있는 탐험 요소의 비쥬얼 효과를 강화해 ‘탐험’의 느낌을 더욱 강조했다.

장비 아이템 구조 개편

기존에 장비의 기본 스탯만 상승시켜주던 ‘장비 연마’에 연마 성공 횟수에 따라 스킬 강화 효과가 추가 됩니다.(+3, +5 달성 시) 연마를 통해 얻은 스킬 강화 효과는 ‘연마 효과 변환’을 통해 변경이 가능하다.

2차 CBT에서 등장한 어빌리티는 그대로 두되 성격이 비슷한 어빌리티끼리 모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룬 시스템이 새롭게 도입된다.

일정 레벨 이상의 무기와 방어구는 룬을 장착할 수 있는 룬 슬롯을 가지고 있으며 ‘해금석’을 이용해 슬롯을 오픈하면 룬을 장착할 수 있다.

룬은 총 5가지 종류이며 각 슬롯과 같은 색깔의 룬을 장착해 특별한 효과를 부여한다.

‘각인 조각’을 모아 완전한 각인을 획득하면 ‘각인 도구’를 이용해 반지에 효과가 부여된다.

세공에 성공할 때마다 증가하는 능력치와 하락하는 능력치가 직관적으로 표시되어 더 이상 어빌리티 발동 포인트를 계산하지 않아도 명확하게 확인이 가능해진다. 일정 횟수 이상 세공에 성공하면 추가 능력치가 부여됩니다.

호감도 시스템 개편

기존에 단순히 호감도를 올려 보상을 얻는 수단에 그쳤던 NPC와의 호감도 시스템을 개편해 NPC의 성격을 더욱 부각시키고 좀더 감성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개편했다.

이제 NPC의 호감도가 올라가면 다음 단계의 호감으로 발전할 수 있는 특별한 퀘스트가 발생한다. 

성향 시스템 도입

성향 시스템은 체력, 힘 등 캐릭터의 전투적인 능력뿐만 아니라 성격적인 부분에서도 변화와 성장의 가능성을 열어두고 게임 플레이를 더욱 다채롭게 하고자 이번 FINAL CBT 동안 시범적으로 운영되는 시스템이다.

캐릭터의 성향은 ‘지성’, ‘담력’, ‘매력’, ‘친절’의 4가지로 나뉜다. 유저들은 퀘스트, 업적, 몬스터 처치 등 게임 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의 선택에 맞는 성향 포인트를 획득하게 된다. 그리고 자신이 성장시킨 성향 수치에 따라 게임 내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이나 이벤트의 발생 가능성이 늘어난다.

 

■ FINAL CBT 주요 변경점 – 성장 구간 퀘스트 개편

 

애니츠 지역 전면 개편 진행

메인 퀘스트의 비무제에서 반드시 져야 하는 스테이지를 제거하고 상대를 파악한 뒤 대전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너무 복잡한 구조로 진행되던 메인 스토리를 비무제와 하백의 음모를 파헤치는 이야기 중심으로 재구성해 몰입감 있고 전달력 높은 스토리로 재탄생시켰다.

전 대륙 플레이 환경 개선

항해 이후 대륙마다 배치되어 있던 ‘에필로그 퀘스트’들을 성장구간에서 삭제하고 추후 즐길 수 있는 형태로 변경해 더욱 빠른 성장이 가능해졌다.

전 모험 구간에 스퀘어홀을 추가해 이동 편의성을 한층 개선 했습니다.

■ FINAL CBT 주요 변경점 – 신규 클래스 추가 및 캐릭터별 밸런스 조정

기공사(SOUL MASTER)

기공사는 ‘격투가’ 계열의 클래스로 근거리와 원거리 모두에서 강력한 공격을 퍼부을 수 있는 하이브리드 캐릭터다.

내공’을 자원으로 사용하며 근거리에서는 ‘신체 강화’를 통한 강력한 체술 연계 공격을 원거리에서는 내공을 사용한 장법 공격을 사용한다.

내공을 모아 단계에 걸쳐 캐릭터의 성능을 크게 강화할 수 있는 금강선공을 통해 한정된 시간 동안 놀라운 데미지를 입히는 것이 가능하다.

트라이포드의 특성 조합에 따라 팀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형클래스로 운용할 수 있다.

호크아이(HAWKEYE)

호크아이는 ‘헌터(기존 거너)’계열의 클래스로 활을 무기로 사용하는 원거리 공격수다.

활을 이용한 스타일리쉬 하고 독창적인 전투 스타일을 자랑하며 마치 사냥꾼처럼 상대의 움직임을 봉쇄하고 시야를 차단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화살을 사용해 화려한 기술연계가 가능하다.

기계매 실버호크를 소환한 전투는 호크아이만의 아이덴티티로 트라이포드 특성 조합에 따라 은신을 활용한 다양한 플레이를 할 수 있다.

■ FINAL CBT 주요 변경점 – 신규 콘텐츠

신규 가디언

신규 가디언들은 매우 강력한 레이드 보스들로 차 때 등장한 가디언들보다 더욱 높은 난이도로 선보여질 예정이다.

아카테스
칼엘리고스
흑야의 요호

시련의 회랑

‘타워 오브 쉐도우’, ‘플래티넘 필드’, ‘큐브’에 이어 ‘실리안의 지령’을 통해 즐길 수 있는 네번째 콘텐츠다.

만랩 달성 이후 참여가 가능한 최종 콘텐츠 중의 하나로 유저들은 소규모의 파티를 구성해 옛 고대 종족 ‘할’의 유적에 등장하는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고 아이템을 획득하는 보스 러쉬 방식의 콘텐츠다.

카드 배틀

로스트아크 내 미니게임 형식으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콘텐츠다.

카드는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게임 내 NPC와의 관계형성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아주 특별한 조건을 만족시켜야만 얻을 수 있는 희귀 카드도 존재한다.

유저들은 자신만의 카드덱을 수집하고 카드들을 강력하게 성장시켜 게임 내 다양한 NPC와 실력을 겨룰 수 있다.

트리시온 수련장

트리시온 수련장은 자신이 선택한 클래스의 모든 스킬을 자유롭게 사용해 보고 전투를 연습해 볼 수 있는 콘텐츠다.

트리시온 수련장은 게임내 NPC 베아트리스에게 말을 걸어 이동이 가능합니다.

 

■ FINAL CBT 주요 변경점 – 신규 지역

다양한 종족이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대도시 ‘베른성’

베른성은 마법 종족 ‘실린’들이 개척한 땅 베른 대륙을 대표하는 대륙 최대 도시다. 베른성에는 여왕 ‘에아달린’이 기거하고 있으며 각 대륙과 종족들에게 개방적인 정책 덕분에 고도로 발달된 마법기술과 높은 문화수준을 자랑한다.

신규 PVP 경기장 ‘슈테른 지하 투기장’

신체의 기계화로 종족의 진화와 발전을 추구하는 대륙 ‘케나인’의 대도시 ‘슈테른’ 지하에 신규 PVP 경기장 ‘지하 투기장’이 새롭게 등장한다.

지하 투기장의 관중들은 매우 거칠기 때문에 경기 중 물건을 플레이어들에게 던져 승부에 영향을 끼치기도 한다.

서쪽 바다와 신규 섬

이번 파이널 CBT에서는 베른 대륙 서쪽의 거대한 바다와 다양한 섬들이 추가로 공개된다.

서쪽 바다는 항해 난이도가 높은 위험 지대로 탐험을 위해서는 많은 준비가 필요하지만 그만큼 재미있고 신기한 섬들을 발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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