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4752억 원, 영업이익 2038억 원, 당기순이익 1192억 원 기록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2018년 1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4752억 원, 영업이익 2038억 원, 당기순이익 1192억 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98%, 570%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585%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11% 감소, 영업이익은 8% 증가, 당기순이익은 1% 줄었다.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3382억 원, 북미/유럽 375억 원, 일본 75억 원, 대만 77억 원이다. 로열티는 842억 원이다. 제품별로는 모바일게임 2641억 원, ‘리니지’ 283억 원, ‘리니지2’ 142억 원, ‘아이온’ 188억 원, ‘블레이드앤소울’ 339억 원, ‘길드워2’ 236억 원으로 집계됐다.

‘리니지M’ 등 모바일게임 매출은 전체 매출의 56%를 차지했다. 로열티 매출은 ‘리니지M’의 대만 성과가 반영되며 전분기 대비 41%,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다. ‘아이온’은 국내 부분유료화 전환으로 전분기 대비 48%, 전년 동기 대비 41% 매출 상승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신작 모바일 MMORPG ‘리니지2M’, ‘블레이드앤소울2’, ‘아이온 템페스트’ 등을 개발 중이다. PC온라인 및 콘솔 MMORPG로 개발 중인 ‘프로젝트 TL’은 연내 테스트를 계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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