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중 사전예약 돌입…한국 및 일본 동남아 성과 기대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위메이드)가 자체 개발하고 서비스까지 맡은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이 오는 7월에 한국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9일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이카루스M을 7월에 출시한다는 목표로 서비스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5월 중 사전예약과 마케팅을 통해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이카루스M을 준비하면서 한편으로는 퍼블리싱 조직을 재정비하고 있다”며 “이후 위메이드가 직접 개발하는 게임의 글로벌 퍼블리싱은 우리가 직접 할 것”이라고 전했다.

장 대표는 ‘이카루스M’이 한국 뿐만 아니라 일본과 동남아 등 주요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특히 한국 시장에서는 한동안 신작 MMORPG가 나오지 않아 유저들의 기대가 클 것이라는 설명이다. ‘이카루스M’은 한국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일본과 동남아에도 출시된다.

장 대표는 넷마블과의 ‘이카루스M’ 퍼블리싱 계약을 파기한 것과 관련해 법적 분쟁은 없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올해 1월 중순부터 넷마블과 게임의 방향성과 출시일에 대해 충분히 협의해왔고, 결국 서로의 생각이 달라서 같이 할 수 없다고 결론내렸다”며 “위메이드 입장에서는 법적 문제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카루스M’은 위메이드가 한국 MMORPG의 자존심을 걸고 만든 모바일 MMORPG다. 지난해 넷마블과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으며 지스타 넷마블 부스에서 유저들에게 첫 선을 보이기도 했다. 그러나 게임 출시가 지연되면서 위메이드는 넷마블에 계약 해지 의사를 밝혔고, 자체 퍼블리싱을 하겠다고 선언했다. 장 대표는 “퍼블리싱 사업은 언젠가는 해야할 일로 보고 있었다”며 “개발 뿐만 아니라 퍼블리싱까지 아우르는 글로벌 게임회사의 모습을 갖출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